종합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의 아버지 되신 하나님’ 제157차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 연다.
6월 15일(목)-17일(토),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주서택 목사, 김선화 원장 강사
 
임명락   기사입력  2023/06/07 [13:10]

 

▲ 제157차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 포스터     ©

 

(사)내적치유사역연구원(대표 주서택 목사)가 개최하는 제157차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가 6월 15일(목)-17일(토)까지 ‘나의 아버지 되신 하나님’이란 주제로 안성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하고 있는 내적치유사역원 주서택 목사는 세미나에 참석해서 “마음의 상처와 아픔을 치유하고 가정과 교회의 영성을 회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초청의 메시지를 전했다.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는 지난 1992년부터 성령의 역사로 지금도 이어지고 있는 세미나로 십자가의 복음으로 상처 입은 마음을 치유하는 대표적인 내적치유사역을 이어온 바 있다. 그러나 최근 3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다가 2023년 3월 현장 세미나로 전환한 바 있다.

 

주 대표는 “내면적인 상처와 아픔이 치유되지 않고는 건강한 자아상과 영성을 가질 수 없고, 풍성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기가 매우 어렵다”면서 “성서적인 내적치유사역이 목회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는 우리 마음의 아픔까지 치유하셔서 우리를 온전한 사람으로 만드시겠다는 성화의 약속이 들어있고 바로 이 약속에 근거해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이번 6월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는 2박 3일간 총 13개 과정으로 나눠 주서택 목사와 치유상담학 박사이며 본 연구원 원장인 김선화 박사가 나서 마음의 상처와 아픔을 치유 받기 원하는 사람과 내적치유를 사역에 적용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세미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내적치유사역연구원은 1992년부터 한국 교계 최초로 “내적치유세미나”를 주최했고, 지금까지 총 156차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5만 9천 1백여 명이 세미나에 참석해 치유와 회복을 경험했다.

 

또한 세미나 후속 프로그램인 성서적 내적치유 아카데미의 입문반, 심화반, 내적치유 그림반, 전문가반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교도소, 교사 힐링캠프, 생각 습관학교, 치유와 언약학교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주 대표와 김선화 원장이 공동 집필한 ‘내 마음속에 울고 있는 내가 있어요’는 기독교 도서 중 베스트셀러의 자리에 오른 바 있고, 그 외에도 ‘결혼 전에 치유 받아야 할 마음의 상처와 아픔들’, ‘기억의 공격’, ‘혼란 속에서 묻다’, ‘믿음으로 했다’, ‘그림과 성경으로 풀어가는 마음의 치유’등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157차 내적치유세미나 신청과 문의는 (사)내적치유사역연구원 전화043) 272-1761, 인터넷 www.내적치유.kr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참가회비는 25만원이며 숙식과 교재, 간식비 등이 포함돼 있다.

 

자세한 접수 방법은 위 전화번호 또는 인터넷 (www.innercyber.kr)을 참고하면 된다. 

/임명락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사장= 장원옥 목사 ㅣ 편집국장=오종영 목사 ㅣ 본부장 이승주 기자 ㅣ 충청본부장=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6/07 [13:10]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권순웅 목사, 다양한 분야의 총회 섬김의 경험 통해 부총회장 후보의 길 준비하겠다” / 오종영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 안수집사, 권사 임직감사예배 통해 새 일꾼 세워 / 오종영
[박기성 칼럼] 개미들의 대이동을 지켜보며 / 이승주
주산제일교회 창립100주년기념 감사예배 및 기념행사 거행 / 오종영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