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경적 5차원 교육을 통해 세상을 압도하는 리더를 양성하는 벨 국제아카데미
 
오종영   기사입력  2022/09/16 [14:44]

 

▲ 벨 국제아카데미 상징물     © 사진제공:벨국제아카데미
▲ 학교 건물 전경     © 사진제공:벨국제아카데미

 

2006년 개교 이후 특화된 교육을 통해 전국적인 관심 받는 대표적인 대안학교 

한국 학교교육연구원, 벨 국제아카데미를 ‘한국의 명품학교’로 선정

 

창조적 지성과 전면적 인성, 융합적 사고와 인간관계 능력 등을 길러내는 교육을 통해 열방을 품는 리더를 양성하는 학교 벨 국제아카데미가 2023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벨 국제아카데미는 지난 2006년 3월 예장대신교단에 소속된 이홍남 목사에 의해 개교한 이후 현재는 교육부에서 학교형태의 평생교육시설로 등록돼 운영 중으로 벨 국제아카데미만의 특화된 교과 커리큘럼은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해 교장 이홍남 목사는 “벨이 이루어 낸 역사는 현대판 기적의 역사였다”면서 “가장 큰 기적의 역사는 사람다움을 만들어 내고 있는 현장임을 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교장은 “기적의 현장에 있어 가장 큰 무기는 성경교육의 힘이었다”면서 “성경교육이 세상교육을 압도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벨 국제아카데미에서 세상을 이기는 하나님의 사람들의 꿈을 확인하기를 바란다. 교육은 서비스할 수 있는 사람을 만드는 것으로 하나님이 세우신 벨 국제아카데미는 벨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희망이 될 것으로 확신 한다”고 강조했다.

 

벨 국제아카데미는 첫째, 성경적 세계관에 바탕을 둔 교육과정 개발 둘째, 성경적 세계관에 기초한 학습 셋째, 성경적 세계관의 실천교육과 활동 넷째, 성경적 세계관에 기초하여 인생을 설계하는 실력 있는 기독인재 양성 다섯째, 국내외 기독인사 초청 교육 프로그램 실시를 통해 조국과 세계 곳곳을 가슴에 품을 수 있는 기독인재로 자라가도록 교육하고 있다. 

 

▲ 교장 이홍남 목사     © 사진제공:벨국제아카데미

 

▣ 벨 국제아카데미‘벨교육은 수용성교육으로 실력 있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길러낸다’ 

벨(BELL)은 Biblical Education for Life & Lidership 의 약자로 ‘성경적인 교육으로 성숙한 삶과 실력 있는 리더를 세워가는 성경적 교육 실천운동'을 의미한다. 벨 국제아카데미에서는 원동연 박사의 5차원 수용성 교육에 벨 정신을 접목하여 벨 5차원 성경적 수용성 교육으로 실력 있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길러내고 있다.

 

5차원 수용성교육은 KAIST 국가미래전략대학원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 전략으로 제시한 교육이다. 그래서 벨 국제아카데미에서는 대학진학을 위한 단편적인 지식 전달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마땅히 갖추어야 할 영성과 인성의 바른 성장을 위하여 교육선교사들이 24시간 학생들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헌신하고 있고,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인 창조적 지성, 전면적 인성, 융합적 사고, 인간관계 능력 등을 길러내기 위한 교육을 하고 있다. 

 

▲ 벨 국제아카데미 교내 시설들(헬스장, 식당, 콘서트홀, 세미나실, 골프장, 비전관)     © 사진제공:벨국제아카데미

 

▣ 성경적 가치가 도전받고 있는 시대에 기독교명문학교로 발돋움한 벨 국제아카데미 

이에 이홍남 교장은 “‘성경교육이 세상교육을 압도 한다’라는 슬로건은 벨의 믿음이고 자신감이다. 벨의 자녀들은 세상적인 기준으로 평가받지 않고 저마다 감추어진 하나님의 형상과 달란트를 발견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따라 가기 때문에 항상 행복한 웃음이 떠나지 않는 학교이다. 악하고 어두운 이 시대에 세상이 감당치 못할 하나님의 사람들이 벨 국제아카데미에서 자라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한국교육은 엄청난 도전 앞에 직면해 있다. 특히 성경적 가치를 뒤엎는 교과과정으로 인해 중대형교회들은 기독교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교육적 필요를 추구하며 대안학교 설립 붐을 일으키고 있다. 그러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정착시키는 데에는 많은 한계점들을 노출하고 있다. 그러나 벨 국제아카데미는 ‘하나님이 세우신 기독교명문학교’로서의 입지를 다진 지 이미 오래됐다. 

 

▲ 악기수업(기타)     © 사진제공:벨국제아카데미
▲ 연극수업     © 사진제공:벨국제아카데미
▲ 예배 장면     © 사진제공:벨국제아카데미

 

▣ 이홍남 교장, “성경교육이 세상교육을 압도 한다” 

이홍남 교장의 말을 들어보자 “벨 국제아카데미가 후대를 위한 구체적인 성경교육의 길을 가겠다고 다짐을 하고 땅을 개간한지 17여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벨이 이루어 낸 역사는 현대의 기적의 역사였습니다. 세상교육의 혼돈 속에서 변함없이 하나님의 사람다움을 키워내자는 이 작은 외침이 말이 아닌 삶으로 드려졌을 때 성경교육이 세상교육을 압도할 수 있음을 자녀들을 통해서 증명해 주셨습니다.”라고 전한 후 “이제 17년 세월 속에 더욱 우리는 성경교육의 길을 따라 하나님의 사람을 만들어가는 일에 전력을 다하려고 합니다. 그 길은 바로 성경교육의 본질을 회복하는 일이요. 더 나아가서는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사역이 될 것입니다. 세상을 이길 수 있는 후대들을 길러내야 합니다. 성경교육이 세상교육을 압도 합니다. 이곳에서 세상을 이기는 하나님의 꿈을 확인하십시오, 그 비밀은 바로 벨 교육에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 필리핀 이동수업 현장     © 사진제공:벨국제아카데미
▲ 필리핀 이동수업 현장     © 사진제공:벨국제아카데미
▲ 필리핀 이동수업 현장     © 오종영

 

▣ 벨 국제아카데미 학교수업 이렇게 진행된다. 

벨 국제아카데미의 학제는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적 내용은 첫째, 성경적 5차원 수용성교육을 실시함으로 학생들의 심력과 지력, 체력, 자기관리, 인간관계능력을 극대화 시켜준다.

 

둘째, 국가수준의 기본교과와 성경수업, 연극수업, 예배, 기도회, 아침Q.T를 통해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세계적인 기독인 리더로 양성한다.

 

셋째, 필리핀 해외이동수업 즉 공동체 훈련과 단기선교 및 빈민가 봉사활동, 영성훈련, 영어집중훈련 등을 통해 국제적인 감각을 갖춘 자신감 넘치는 리더로 발돋움 할 수 있게 지도한다.

 

넷째, 외국어 능력을 중점 훈련시키기 위해 영어인증제(필리핀 바기오 캠퍼스 연수)를 실시한다.

 

다섯째, 1인 1악기 훈련(첼로, 바이올린, 플륫, 클라리넷, 섹소폰, 기타, 드럼)과 1인 1운동인 태권도와 골프 교육을 통해 지식과 예술, 문화, 체육 등 균형감을 갖춘 리더로 훈련한다.

 

여섯째 Club Activity로서 벨 복지학개론, 인간관계 코칭, 장금이들, 허접한 밴드, 걸어서 세계사 속으로 등의 교육과 더불어 Sports Activity로 축구, 농구, 탁구, 배드민턴 등의 교육과 훈련이 이어진다.

 

이러한 벨 국제아카데미에 대해 국민일보는 ‘성경적 교육통해 리더를 양성하는 기독영재학교’라고 소개했고, 기독신문은 ‘다음세대 기독교대안학교로 잡자-벨 국제아카데미’라는 주제로 벨 국제아카데미를 소개했다.

 

또 놀뫼신문은 ‘학생 학부모 교사가 행복한 학교’ http://www.nmnews.co.kr/8261 로, CTS TV플러스는 “기‧대‧해(기독교 대안학교가 해답이다)”[벨국제아카데미] 1교회 1학교 세우기 등의 주제로 학교를 소개하는 등 전국 학부모들은 물론 벨 국제아카데미에 대한 언론들의 관심도 부쩍 늘어가고 있다. 

 

▣ 2023년 벨 국제아카데미 신입생 전형 안내 

한국 학교교육연구원이 선정한 ‘한국의 명품학교’로 정교사 자격을 갖춘 교사들이 교육하고 있는 벨 국제아카데미는 중학교 과정으로 초6~중1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과정은 중3~고1학생들에게 입학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구체적인 지원 자격을 보면, ▲초등학교 졸업자 및 동등학력이 인정되는 자 ▲중학교 졸업자 및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 ▲본교의 기독교 교육철학에 동의하는 자 ▲단체 생활을 하는데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서류전형(입학원서와 생활기록부) 후 심층면접을 통과해야 하며 심층면접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면접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041)733-6514~5로 문의하면 되며, 학교 소재지는 충남 논산시 벌곡면 수락로 528이고 홈페이지 www.bellschool.or.kr를 통해 학교입시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세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사장= 장원옥 목사 ㅣ 편집국장=오종영 목사 ㅣ 본부장 이승주 기자 ㅣ 충청본부장=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9/16 [14:44]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 안수집사, 권사 임직감사예배 통해 새 일꾼 세워 / 오종영
“권순웅 목사, 다양한 분야의 총회 섬김의 경험 통해 부총회장 후보의 길 준비하겠다” / 오종영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세종시 꿈이있는교회, 장로장립 및 권사취임, 목사위임식 거행 / 오종영
주사랑교회 임직감사 예배드리고 장로·안수집사·권사 등 일꾼 세워 / 오세영
FIRST Korea 시민연대 설립예배 및 발대식 갖고 활동 시작 / 오종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