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전스테이션이 주최하는 하계 킹덤컨퍼런스에 참석한 청년 청소년들이 다음세대의 주인공이 되어 하나님께 나아갈 것을 다짐하는 기도를 드리고 있다 © 사진제공:비전스테이션 |
|
▣ 올해로 43-44회를 맞는 ‘킹덤컨퍼런스’에 대한 기대감이 큽니다. 왜 살아야 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른 채 살아가고 있는 한국교회의 수많은 다음 세대들을 위해 킹덤컨퍼런스는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이번 컨퍼런스를 진행하게 되나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의 성장률은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경제적 손실만이 아닌 우리는 다음 세대와 선교계에도 치명적인 손실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축된 영적 분위기를 바꾸고 이 시대를 깨우고자 준비된 말씀사역자들과 한국교회에서 다음 세대와 청년들에게 마지막 때의 ‘벼랑 끝에 선 것과 같은 믿음’의 심정으로 이제는 현장에서 컨퍼런스를 준비하였습니다.
세속화된 이 시대 가운데 하나님의 남은 자로 일어나서 인간적인 방법론, 단순하게 감정만 자극하는 것을 피하고 불처럼 바람처럼 임하시는 성령님을 갈망할 것입니다. 그들이 그렇게 요한계시록 4장에서 언급하고 있는 천상의 예배를 경험한다면, 반드시 그들의 영적 분위기는 반전될 것입니다. 청년과 다음 세대를 코로나 시대에 믿음의 장군으로 일으키실 성령님을 기대하며, 그들은 고난과 환란 가운데 더욱 강하게 일어날 것입니다.
▣ 킹덤컨퍼런스 강사 분들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대상이 다음 세대인 만큼 그들에게 마음과 비전이 있는 분들로 기도하며 초청했습니다. 진행되는 킹덤컨퍼런스 강사들로는 브라이언박 목사(CTS’콜링갓‘ 진행, 순회설교자), 라준석 목사(사람살리는교회 담임), 박호종 목사(더크로스처치 담임), 윤성철 목사(수원하나교회 협동목사, CG선교회 대표), 윤은성 목사(어깨동무사역원 대표), 황성은 목사(오메가교회 담임, 비전스테이션 대표), PETER LEE 선교사(레바논 선교사), 박위 형제(‘위라클 WERACLE’저자, 기독교 유튜버), 권원주 전도사(비전스테이션 킹덤 디렉터), 강석우 전도사(비전스테이션 유스킹덤 디렉터)등 여러분이 말씀사역자로 나섭니다.
▣ COVID-19 이후에 진행되는 킹덤컨퍼런스가 가지고 있는 사역에 대한 차별성과 주제는 무엇인가요?
43-44차 킹덤컨퍼런스가 이제는 코로나 이후 온라인과 더불어 배재대학교 아펜젤러기념관에 현장 참가자들과 함께 컨퍼런스가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모든 세션에 통역이 준비되어 있어 물리적인 공간을 초월하여 온 열방의 다음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우리는 여태 그래왔듯이 동일하게 모든 참가자들을 위해 90% 이상의 힘을 예배와 중보사역에 쏟을 것이며, 한국의 대표적 말씀 사역자들과 예배팀, CCM 사역자들(METOR CREW, PEtTER, MoA, RA.L, EDDIE, PFR 등)과 선교 완성과 하나님 나라를 위해 우리는 함께 전국의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현장과 온라인을 통하여 살아계신 하나님께 ‘마지막 때의 진정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섬기는 사역자, 스텝 모두 컨퍼런스 시작 100일 전부터 릴레이 금식기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 겨울 킹덤컨퍼런스의 주제는 ‘CHAMPION YOUNG PEOPLE’(시편 110:3) 입니다. 지금 우리는 더 이상 머물러 있지 않고 함께 모여 더 뜨겁게 주님께 부르짖어야 합니다. 컨퍼런스 기간 뜨거운 예배와 강력한 기도를 통하여 교회와 도시와 국가의 영적 분위기가 이 시대 다음 세대가 다시 회복되고 반전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비전스테이션이 주최하는 킹덤컨퍼런스는 한국교회 청년 청소년들을 위한 대표적인 컨퍼런스로서의 자리를 굳게 세워다 © 사진제공:비전스테이션 |
|
▣ 컨퍼런스 후 참가자들을 위한 사후 관리나 네트워크 형성이 있을 것 같은데요. 계획이 있으시나요?
많은 참가자들의 요구로 2010년 9월부터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는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와 함께 [금요킹덤워십]이라는 이름으로 대전에서 진행되었던 정기적인 집회가 COVID-19 이후 이제는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매달 진행되고 있습니다.
ZOOM을 통한 온라인집회 후에는 소그룹 모임과 지역별 청년들 소그룹 모임으로 흩어져 정기적으로 자신을 점검하고, 실제적인 나눔과 기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010년 여름부터 기수 제도를 도입, 이번 참가자들에게 선착순으로 다음 킹덤컨퍼런스 등의 스텝으로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후에 받은 은혜를 사모하며 훈련받기 원하는 이들을 위해 킹덤바이블칼리지를 준비하였습니다. 킹덤바이블칼리지는 4개의 단과대학(성경, 상담, 영성, 선교) 안에 20여 개의 세부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순한 이론만 배우는 일방향적 학습이 아닌 정기 소그룹 나눔, 기도 및 전도훈련을 통해 영성과 야성을 겸비한 평신도 사역자, 선교사를 훈련시키는 과정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비전스테이션만이 갖고 있는 사역에 대한 차별성과 향후 어떤 기관으로 자리매김 원하시나요?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는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신다.”(딤전2:4)는 말씀에 헌신된 초교파적 선교단체입니다. 특별히 목회자 자녀와 선교사 자녀 그리고 청년과 청소년에 예수그리스도로 무장되고 하나님의 강력한 군사로 훈련하고 세우는 것에 헌신하고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하나가 '킹덤컨퍼런스'입니다.
컨퍼런스를 통하여 한국교회를 책임질 무겁고도 축복된 삶을 감사함으로 받아들이고, 더 나아가 세상의 중심에서 왕의 자녀 됨을 선포하도록 돕는 일에 ‘최고의 헌신과 최고의 충성과 최고의 열정’으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런 섬김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매해 컨퍼런스마다 놀라운 열매를 맛보게 하셨으며, 실제적으로 하나님께서는 킹덤 컨퍼런스를 한국에만 시선을 머물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COVID-19 이후 이제는 온라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열방의 다음 세대와 고아와 과부를 섬기기 위한 아웃리치&컨퍼런스가 미국, 필리핀, 인도, 탄자나아, 이집트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결단한 이들을 훈련 시키기 위하여 열방의 목사님과 선교사님들을 모시고 성경만을 가지고 집중훈련 하는 온라인 훈련학교(2023 킹덤바이블칼리지 등)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늘 겸손한 마음을 잃지 않고 사역에만 빠져서 본질을 놓쳤던 마르다에 대한 예수님의 가르침(눅10:38-42)을 가슴에 새기고, 하나님께서 간절히 원하시는 무너진 다윗의 장막을 일으키는 일(암9:11-13)에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가 먼저 예배와 중보로 헌신할 것입니다. 일이 목적이 아니라,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목적이 되는 팀으로 남게 되기를 갈망합니다.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공식홈페이지 www.vision-station.com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대표전화 042-824-3242
킹덤컨퍼런스 문의|김요셉 전도사( 010-9916-1869), 전미래 간사 010-8966-0558), 강석우 전도사 (010-3163-2880)
비전스테이션미니스트리 사역 문의|백사랑목사 010-9646-1191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사장= 장원옥 목사 ㅣ 편집국장=오종영 목사 ㅣ 본부장 이승주 기자 ㅣ 충청본부장=임명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