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ㅣ연재 > 양대식 목사의 '베스트 리더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베스트 리더십(3)
양대식 목사(▲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 졸업(목회학 박사) ▲미국 저드슨 대학교 명예신학박사 ▲전)미국시카고 한인교회 협의회 회장, 총신운영이사, 대신대학교 객원교수, 총회 G.M.S. 세계선교회 부이사장, 진주노회장 ▲진주성남교회 담임목사)
 
편집부   기사입력  2023/03/14 [14:22]
▲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담임목사     ©편집부

감정이 메마르면 삭막해집니다. 잔치집에서는 웃고 초상집에서는 슬퍼하는 감정을 가져야 합니다. 감정이 상하고 슬플 때는 기도하고 찬송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감정을 다스려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마음을 지켜야 감정을 잘 관리하게 됩니다. 감정에 호소하는 교육 설교가 효과가 있습니다. 감정을 기쁘게 마음을 편하게 하는 가르침과 설교가 되어야 감동을 받게 됩니다. 감정을 만지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감정대로 즉흥적으로 남의 말에 충동을 받지 말아야 합니다. 

 

거룩 

거룩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레위기의 주제는 거룩입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인간은 더럽고 부패했습니다. 거룩은 하나님의 성품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을 찬송해야 합니다.

 

거룩은 구별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과 인간은 거룩한 자, 거룩하지 못한 자로 구별됩니다. 마음이 청결한 자가 거룩하신 하나님을 볼 수 있습니다.

 

성도의 의미는 거룩한 무리입니다. 성전은 거룩한 성전, 구별된 곳입니다. 성물입니다. 성경책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을 묵상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죄가 없으신 거룩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거룩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거룩이 능력입니다. 거룩과 죄는 타협이 될 수 없습니다.

 

교회는 거룩해야 합니다. 깨끗한 말씀이 깨끗하게 전파되어야 합니다. 강단이 오염되지 않아야 합니다. 순수한 하나님의 말씀이 온전히 전파되어야 합니다.

 

죄는 거룩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죄가 있으면 무능력해집니다. 거룩은 하나님의 뜻이고 능력 자체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이시기에 깨끗한 그릇을 사용하십니다. 인간은 죄인이기에 거룩하지 못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피로 씻음받고 거룩하게 됩니다. 십자가의 피는 죄를 씻는 능력입니다. 회개를 통해 거룩하게 됩니다. 주의 말씀으로 거룩하게 살아갈 힘을 얻게 됩니다.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게 됩니다. 거룩이 경건이고 능력이고 하나님의 뜻입니다.

 

거룩한 삶은 향기가 넘칩니다. 거룩한 삶은 덕을 세웁니다. 거룩한 삶은 필수적입니다. 교회가 거룩함이 없으면 참된 교회가 아닙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죄짓게 되고 거룩에서 멀어집니다. 

 

거절의 지혜 

누군가에게 부탁을 받을 때 거절하기가 힘듭니다. 인정에 매여 거절을 못해 후회하고 손해보는 예가 많습니다. "예와 노"를 해야합니다. 마음이 약하여 부탁받을 때 무조건 "예" 하다가 힘든 일을 당하기도 합니다.

 

거절하는데도 상대방이 마음 상하지 않게 거절해야 합니다. 부드럽게 거절해야 합니다. 왜 거절하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부탁을 들어주어도 문제가 되지 않고 괜찮을 것 같은 판단이 서면 거절하지 않고 부탁을 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부탁을 받을 때 느낌이 이상하고 큰 부담이 되면 지혜롭게 거절해야 합니다. 쉽게 대답을 주지 않는 것도 간접적인 거절입니다. 기도해보고 생각해 보겠다고 시간을 끌어야 합니다. 그리고 부탁이 부담스러운 부탁이라면 즉시 거절해야 합니다. 

<다음호에 계속>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사장= 장원옥 목사 ㅣ 편집국장=오종영 목사 ㅣ 본부장 이승주 기자 ㅣ 충청본부장=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14 [14:22]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권순웅 목사, 다양한 분야의 총회 섬김의 경험 통해 부총회장 후보의 길 준비하겠다”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하나님의 말씀을 왜 지켜야 하는가? (신명기 4:1-14) 197호 / 편집부
주사랑교회 임직감사 예배드리고 장로·안수집사·권사 등 일꾼 세워 / 오세영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 안수집사, 권사 임직감사예배 통해 새 일꾼 세워 / 오종영
‘소그룹 거대한 변화’CTS대전방송과 대전성시화운동본부 제7회 성시화포럼 및 소그룹 컨퍼런스 개최 / 오종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