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ㅣ칼럼 > 금주의말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임종원 목사(천안명문교회) 51호
 
한혜림 편집기자   기사입력  2013/10/25 [16:47]
▲ 임종원 목사(천안명문교회)     ©편집국
꿈을 꾸게 하시는 하나님!(행 2:14-17)

하나님은 스스로 계시는 여호와 하나님이시며(출3:14) 천지만물과 사람을 창조하신 창조주하나님이시고(창1;1-31) 타락한 인간을 구원하시는 구원자 하나님이십니다.(요3:16)

또한 구원받은 백성들에게는 꿈을 꾸게 하셔서 꿈을 이루어지게 하여 복의 복을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행2;17)

성경에서 다음과 같은 사람들의 경우를 보면서 하나님께서 꾸게 하시는 꿈의 성도들, 꿈이 성취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첫째-하나님은 야곱에게 꿈을 꾸게 하시고 꿈을 이루어주셨습니다.(창28:10-22)
야곱은 자기를 죽이려는 형의 낯을 피하여 하란 땅으로 도망가던 때였습니다. 하루의 해가 저물어 돌을 가져다 베개 삼고 괴로운 밤 절망의 밤을 잘 때 하나님께서 꿈을 꾸게 하셨는데 꿈에 본즉 사닥다리가 땅위에 서 있고 그 꼭대기가 하늘에 닿았으며 하나님의 사자들이 그 위에서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창28:12)

“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위에서서 이르시기를 네가 누워 있는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줄 것이며 네 자손은 땅의 티끌같이 되어 동서남북으로 퍼져나가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셨습니다.(창28:13-14)

그리고 “너와 함께 있어 너를 지키며 너를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 것”이라고 하셨는데(창28:15) 이러한 꿈은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찾아오셔서 임마누엘 하시며 미래에 가나안땅을 그와 그 자손에게 줄 것이며 지금 이후부터 그와 동행하면서 그를 지켜주시고자 하시는 약속인데 20년 후에 야곱은 그 꿈대로 거부가 되어 가나안땅에 돌아왔고(창35:1-15)하나님은 그의 일생동안 또 그 자손들에게 꿈의 약속들을 이루어주셨던 것입니다.
 
둘째-하나님은 요셉에게도 꿈을 꾸게 하시고 꿈을 이루어주셨습니다.(창37:5-11)
하나님께서 요셉에게 꾸게 하신 꿈은 절 받는 꿈이었습니다. 첫 번째 꿈은 형들의 곡식단들이 자신의 곡식단에게 절하는 꿈 이었으며(창37:7), 두 번째 꿈도 해와 달과 열한 별들이 자신에게 절하는 꿈이었습니다.(창37:9) 요셉의 형들은 평소에도 요셉을 미워하였는데 절 받는 꿈 이야기를 들은 후에는 더욱 그를 미워했으며 요셉을 죽이려까지 하였다가 요셉을 어떻게 하든지 살리려하는 넷째 형 유다의 제의로 애굽에 노예로 팔려갔습니다.(창37:26-28) 하나님께서 절 받는 꿈을 꾸게 하셨는데 절 받기는커녕 집에서 아버지의 총애를 받고 편안히 살던 요셉은 하루아침에 모든 사람들 앞에 절 받는 자가 아닌 절하는 자가되고 만 것입니다.

그러나 요셉은 하나님께서 꾸게 하신 절 받는 꿈을 잊지 않고 꿈을 누리며 꿈이 이루어 질것을 믿으며 살았습니다.(창39:9) 그러한 요셉에게 꿈을 꾸게 하셨던 하나님께서 애굽 땅 노예생활 죄수생활 13년 후에 기적 같은 역사하심으로 요셉을 애굽의 총리가 되게 하여 열한 곡식단들의 열한형제들과 해와 달 열한별의 부모형제들과 애굽의 모든 백성들에게 절을 받도록 높여주셨으며 하나님이 증거되도록 하셨던 것입니다.(창41:42-43)
 
셋째-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도 꿈을 꾸게 하시고 꿈을 이루어주셨습니다.(왕상3:4-15)
아버지 다윗왕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오른 솔로몬왕은 하나님을 사랑하여 기브온 산당에 가서 일천번제를 드렸는데 기브온에서 밤에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꿈에 나타나셔서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하는 음성을 듣게 되었습니다.(왕상3:5-6)

꿈으로 보여주시면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된 솔로몬왕은 자신의 소원을 구했는데 그 소원은 아버지 다윗왕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의 왕이 되었지만 하나님의 “백성들을 재판하기에는 선악을 분별할 지혜가 부족하오니 ‘지혜를 주옵소서’”(왕상3:9) 하였고, 이에 하나님께서는 솔로몬 왕이 자기를 위하여 장수하기를 구하지 아니하며 부하기도 구하지 않고 자기원수의 생명 멸하기도 구하지 아니하며 오직 송사를 듣고 분별하는 지혜를 구하는 것에 너무 기뻐하시면서 그에게 앞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겠고 뒤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을 지혜를 주셨으며 솔로몬 왕이 구하지도 아니한 부귀와 영광의 복까지도 솔로몬의 평생에 모든 왕들 중에서 그와 같은 복된 왕이 없도록 솔로몬 왕에게 꿈대로 이루어주셨습니다.(왕상3:10-13)
 
넷째, 하나님은 말세의 때 모든 육체에 성령을 부어주셔서 성령 하나님을 통하여 꿈을 꾸게 하시고 꿈을 이루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행2:17)
그 약속들 중에 성령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도록 꿈을 꾸게 하시는데 누구든지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예수님을 나의 주로 시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고전12;3) 그 또한 성령 하나님은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권능의 꿈을 꾸게 하셔서 꿈을 꿀 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도 제어하며 귀신을 결박할 권능, 예수님을 그리스도라고 전도할 증인의 권능, 음부의 권세까지 이길 수 있는 권능을 주실 뿐만 아니라(눅10:19,행1:8.마16:18) 은사의 꿈을 꾸게 하셔서 지혜와 지식, 믿음과 신유, 능력과 예언, 영분별과 방언과 방언통변의 은사를 체험케 하십니다.(고전12:8-11) 그리고 성령의 아름다운 열매의 꿈도 꾸게 하셔서 사랑과 희락, 화평과 오래참음, 자비와 양선과 충성, 온유와 절제의 열매들도 풍성히 맺게 하십니다.(갈5:22-23)
 
결론)
하나님께서는 꿈을 꾸게 하시며 꿈을 이루어지게 하시는데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꿈을 이루어주시는 것입니다
첫째, 꿈은 하나님께서 꾸게 하신 것을 믿는 사람입니다.(행2;17)
둘째, 하나님께서 꾸게 하신 꿈들을 따라가며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입니다(요16:13)
셋째, 하나님께서 꾸게 하신 꿈들이 성취될 때까지 인내하는 사람입니다.(약5:11) 꿈을 이루어 주시며 복되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 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10/25 [16:47]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70회 남부연회 1] ‘회복하고 부흥하는 남부연회’ 제70회 기감 남부연회 힐탑교회에서 성대한 개막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 구순 생일 맞아 간소한 축하의 시간 가져 / 오종영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 안수집사, 권사 임직감사예배 통해 새 일꾼 세워 / 오종영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권순웅 목사, 다양한 분야의 총회 섬김의 경험 통해 부총회장 후보의 길 준비하겠다” / 오종영
기독교대한감리회 제70회 남부연회 2일차 사무처리 및 전도우수교회 시상하고 성료 / 오종영 기자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하나님의 말씀을 왜 지켜야 하는가? (신명기 4:1-14) 197호 /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