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세미나•부흥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라인으로 여는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
“사랑을 입은 자여 일어나라!”란 주제로 2월 22일(월)~25일(목)까지
 
오세영   기사입력  2021/01/25 [14:30]

 

▲ 145차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     ©제공:내적치유사역연구원

 

사단법인 내적치유사역연구원(대표 주서택 목사)가 주최하는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가 올해는 코로나19의 거리두기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월 22일(월) 부터 25일(목)까지 4일 동안 저녁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태블릿PC를 이용하여 화상회의 어플인 ZOOM을 통해 가정에서, 직장에서 어느 곳에서든 온라인으로 참석할 수 있으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가 진행되는 4일 동안은 1대 1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세미나를 마치면 (사)내적치유사역연구원에서 진행하는 치유와 상담 아카데미 입문반, 심화반, 성숙반 등 모든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사) 내적치유사역연구원의 대표 주서택 목사는 C.C.C에서 25년간 제자화 사역에 헌신했고, 15년 전 허물어져가던 교회당을 인수해 “청주주님의교회”를 개척한 후 1,000여명의 중형교회로 성장시켰다. 가난함을 선택한 교회를 표방하며 교회 재정 50%를 사회와 선교를 위해 사용했고, 15년을 사역하고 지난 2017년 11월 19일 은퇴를 했다. 이제는 아내 김선화 박사와 함께 내적치유센터에서 예수공동체를 통해 내적치유사역에 전념하고 있다.

 

(사)내적치유사역연구원은 내적치유세미나와 더불어 세미나 후속 프로그램인 상담아카데미 입문반, 심화반(자격증), 성숙반, 상담사 전문반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교도소, 소년원 인성교육,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힐링캠프”, 교직원을 위한 “교사힐링캠프” 등 다양한 사회 치유 활동을 진행 중이다.

 

주서택 목사와 김선화 사모가 저술한 “내 마음속에 울고 있는 내가 있어요”는 기독교 도서 중 베스트셀러의 자리에 올랐고, 김선화 박사의 저서 “기억의 공격”은 베스트셀러로 많은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코로나로 더욱 암울해진 우리 주위에 신경정신과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현저하게 늘고 있다. 현대사회는 우리에게 많은 편리함을 선사하며 행복한 삶을 그려주고 있지만, 사실은 이전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사람이 행복하지 않고, 자신도 이해할 수 없는 분노와 두려움에 힘들어하며 대인관계를 힘들어한다.

 

교회 내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교회에 출석하고 겉은 매우 경건한 기독교인인 것 같으나 삶은 전혀 그렇지 않는 양극의 극단적인 모습을 띤 성도들이 많아지고 있다. 오랫동안 교회 생활을 했고 교회 안에서 중직을 맡고 있지만 현실에서는 반복되는 죄악의 패턴으로 괴로워하고 힘들어하며, 심지어는 자살까지 생각하는 이들이 있음을 본다.

 

그동안 (사)내적치유사역연구원은 십자가 복음만이 인간의 마음을 치유하는 진정한 대안임을 믿고 1992년부터 지금까지 총 144차 내적치유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5만 4천 5백여 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세미나 참가자 대부분이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의 추천을 받아서 참석할 만큼 세미나 만족도가 높다. 세미나를 통해서 참가자들은 나를 만드신 하나님을 아버지로 만나고, 예수님의 십자가의 의미를 이해하고 체험하며, 성령님의 만지심을 경험한다. 진리로 자유하게 되는 경험을 한다.

 

자세한 문의는 김지만 팀장 010-2604-1761 또는 연구원 043) 272-1761이나 인터넷 <내적치유.kr>을 참고하면 된다. 

/오세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5 [14:30]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권순웅 목사, 다양한 분야의 총회 섬김의 경험 통해 부총회장 후보의 길 준비하겠다” / 오종영
하늘문교회 아이자야씩스티원(Isaiah6tyOne) 초청 찬양콘서트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원내중앙교회 원로장로 추대 및 장로, 권사 임직예배 / 오세영
“김종진 목사, 한밭제일교회 제2대 담임목사로 취임했다” / 보도1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