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년 대전시부활절연합예배 하늘문교회에서 오후3시에 드린다.
3월 1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교단별 중심교회에서 준비기도회 개최
 
오종영   기사입력  2021/03/23 [01:57]

 

▲ 대전시기독교연합회는 2021대전시부활절연합예배를 앞두고 준비기도회를 갖고 있는 중 22일(월) 오후7시 30분 대전제일교회에서 4번째 기도회를 개최했다.     © 오종영

 

22() 오후730분 대전제일교회에서 4번째 준비기도회 가져

 

코로나19 라는 악재 속에서도 기독교 최대의 예전으로 불리고 있는 부활절을 앞두고 각 시도 기독교연합회별로 연합예배를 준비 중인 가운데 대전시기독교연합회(이하대기연회장 조상용 목사)는 부활절인 44(주일) 오후3시 대전시 서구 계룡로에 소재한 하늘문교회(홍한석 목사)에서 부활의 생명으로 이 땅을 고치소서’(대하7:13-14)라는 주제 하에‘2021대전시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린다.

 

▲ 직전 연합회장인 대전제일교회 김철민 목사가 준비기도회에서 설교를 하고 있다.     © 오종영

 

이를 위해 대기연은 ‘2021부활절연합예배조직위원회를 가동한 가운데 지난 31() 준비위원장인 장경동 목사가 시무하는 중문교회에서 첫 번째 부활절준비기도회를 개최한데 이어 8() 갈마교회(강판중 감독), 15() 새로남교회(오정호 목사) 등 각 교단별 거점교회에서 준비기도회를 가졌다.

 

이어 22() 오후730분에는 약 2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 동구 대전로 813번길 34에 소재한 대전제일교회(김철민 목사)에서 네 번째 준비기도회를 가졌다.

 

 

이날 준비기도회는 음악분과위원장 김인식 목사(우리들교회)의 인도로 이영철 장로(대기연회계, 동대전성결교회)의 기도 후 김철민 목사(직전연합회장, 대전제일교회)가 요한복음 20:19-21절을 본문으로 부활을 준비하며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김 목사는 이날 설교에서 진리와 부활을 우리의 것으로 개인화시키지 않는다면 부활도, 진리도 헛될 뿐이라면서 부활하신 주님이 제자들과 함께 하셨던 것처럼 우리들 또한 부활의 주님을 삶에 적용시켜 주고 나누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목사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과의 연합을 통한 진정한 에이레네(평강)의 공동체를 이룰 수 있는 네트워킹을 해나가는 삶을 살아야 하며, 기도를 통해 아직도 에이레네를 경험해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시켜 주고 에이레네를 선포하는 삶을 살자고 설교했다.

 

▲ 참석자들이 성공적인 부활절연합예배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 오종영

 

설교 후에는 김인식 목사의 인도로 부활절연합예배의 성공적인 개최와 준비과정을 위해 기도했으며, 코로나19사태의 종식과 교회들의 공예배가 속히 회복되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또한 2021부활절연합예배를 위해 가동 중인 조직위원회와 각 분과위원장과 위원들의 효율적인 섬김과 준비과정을 위해 기도했다.

대기연 부활절준비위는 이번 연합예배를 위해 진행, 동원, 안내, 재정, 음악, 홍보, 시설, 여성, 섭외, 언론, 교통분과 등 11개의 분과를 조직하고 각 임무를 부여한 후 세부적인 준비를 해나가고 있다.

 

▲ 인삿말을 전하고 있는 2021대전시부활절연합예배 대회장 조상용 목사     © 오종영

 

특별기도 후에는 대회장 조상용 목사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참석해 주신 교계 지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인사한 후 이번 연합예배를 야외에서 드릴 예정이었으나 장소 섭외문제가 발생해 불가피하게 실내행사로 변경했다면서 하늘문교회(홍한석 목사)로 부활절연합예배장소가 변경된 과정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연합에베를 코로나19 이후에 목회자들과 장로, 영적 리더들이 함께 기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성공적인 부활절연합예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협력을 부탁 한다고 인사를 했다.

 

▲ 인삿말을 전하고 있는 부활절준비위원장 홍석산 장로     © 오종영

 

또한 준비위원장인 홍석산 장로는 참석하신 모든 사람들이 은혜 받고 하나님이 영광 받으시는 연합예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겠다. 많이 협력해 달라. 2주 남았는데 최선의 예배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김철민 목사의 축도로 준비기도회를 마쳤다. 마지막 준비기도회는 29() 송촌장로교회(박경배 목사)에서 드릴 예정이다.

/오종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 사장 강창훈 목사 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본부장= 이승주 기자ㅣ 충남본부장=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23 [01:57]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