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도치유아카데미 원장 장요한 목사 “나부터 거룩하겠습니다” 캠페인 전개한다.
종교개혁기념일인 10월 31일 홀리데이(Holy Day-거룩한 날)로 선포, 같은 날 영동힐링기도원에서 개원예배 및 기념 성회
 
오종영   기사입력  2018/10/26 [15:38]

▲ 장요한 목사     © 오종영

‘거룩하다’ 는 말은 성스럽고 위대하다는 뜻입니다. 히브리어로 ‘구별’ ‘분리’를 의미하는 어근에서 파생된 말입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수 24:19), 예수님도 거룩하시고(눅 1:35), 성령님도 거룩하십니다(롬 8:9).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성도도 거룩한 자입니다(고전 1:2). 성도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거룩함입니다(살전 4:3).

모든 것에 우선하여 먼저 거룩하게 되어야 합니다. 거룩한 성도, 거룩한 교회, 거룩한 가정, 거룩한 나라가 되어야 하는데 먼저 “나부터 거룩하겠습니다”가 중요합니다.

어떻게 거룩하게 될수 있습니까? 딤전4:5에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니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 세상의 풍속을 쫓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르면(엡2:2) 안됩니다.
 
10월 31일은 사탄숭배제사 행위에서 비롯된 ‘핼러윈데이’
10월 31일은 사탄 월력으로 정월 초하루입니다. 핼러윈데이 (Halloween Day)는 주전 500년께 태양신을 섬기던 아일랜드 켈트족의 사탄숭배 제사 행위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켈트족들은 10월 31일에 여름이 끝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날은 태양이 지구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날이어서 1년 중 지상에 가장 음기가 많은 날이며 떠돌아다니는 영들이 난동을 부린다고 여겨서 아주 두려워했습니다.

그러므로 이날 귀신을 공양해야 다음 1년을 무사히 지낼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특히 드루이드 집단은 아주 폭력적이어서 이때가 되면 검은 옷과 검은 차림으로 떼를 지어 횃불을 들고 이 마을에서 저 마을로 다니며 처녀를 공양 받아 사람의 모양으로 지은 목조 건물에 가둬 놓고 불태워 사탄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이때 만일 처녀 공양을 하지 않고 저항하면 마을 전체를 불태우는 등 온갖 폭력을 일삼았기 때문에 주민들은 그들을 두려워해 처녀를 바쳤습니다.

이 악습이 현대에 와서 축제처럼 즐기고 있는 핼러윈데이(Halloween Day)입니다. 백화점이나 상가, 번화가에 해골이나 박쥐 모형이 걸리고 거미줄이나 호박으로 가게를 장식 합니다.

이날 밤은 특히 속을 파낸 호박이나 순무 속에다 촛불을 밝히고 “우리도 사탄을 숭배한다”는 표시로 삼게 했습니다.

중세시대에는 핼러윈데이 밤이면 성도들이 교회에 모여서 철야기도회를 했다고 합니다. 미국 교회들은 오래전 부터 핼러윈데이를 홀리윈데이 (Holyween Day, 거룩함이 거하는 날)로 바꿔서 대체행사를 갖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날 저녁을 ‘할렐루야 나이트’로 부르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는‘역 핼러윈데이’ 로 맞불작전을 펴면서 사탄의 전략을 무효화하는 것입니다.


▲ 영동힐링기도원     © 오종영

▲ 나부터 거룩 캠페인 전단     © 오종영





1517년 10월 31일은 종교개혁의 날
종교개혁의 5대 정신은 ‘오직 은혜’, ‘오직믿음’, ‘오직성경’, ‘오직그리스도’, ‘오직 하나님께 영광’입니다.

1517. 10. 31은 종교개혁일 입니다. 마틴 루터가 1517. 10. 31 비텐베르크 대학 교회 정문에 95개 반박문을 붙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종교개혁 5대정신은 무엇입니까?

오직 성경 (Sola scriptura,딤후 3:16), 오직 은혜(Sola Gratia, 엡2:8), 오직 믿음(Sola Fide, 갈2:16), 오직 그리스도(Solus christus, 행4:12), 오직 하나님께 영광(Soli Deo Gloria, 고전10:31)입니다.
 
10년 전인 2009년 10월 31일은 치유선교회 창립일
2009년 10월31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50명이 모여서 “치유선교회((Healing Missionary Society, HMS)를 창립하였습니다. 목적은 치유선교 훈련으로 개인이 영적무장을 하여 예수님의 3대사역(마 4:23)을 활발히 수행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종교개혁 5대정신과 더불어 성령충만하여 생명을 살리고 사명자를 파송하여 한국교회 세계교회 민족복음화 세계복음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2018년 10월 31일, 영동힐링기도원 개원
(Holy Day-거룩한 날)로 선포, 한국교회에 거룩 운동 전개
2018년 10월 31일에 70만평 숲속에 영동힐링기도원을 개원하여 이 날을 홀리데이 (Holy Day -거룩한 날)로 선포 하고자 합니다. 핼러윈데이(Halloween Day-사탄숭배의 날)를 홀리데이 (Holy Day-거룩한 날)로 선포하면서 역 핼러윈데이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해내기 위해서 년중 캠페인으로 ‘나부터 거룩하겠습니다’를 펼쳐 나갈 것입니다. 순결서약 운동을 하고, 1박2일 동안 치유전도를 하고, 치유전도성회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치유부흥사 연수원을 운영하여 양질의 사역자를 양성할 것입니다. 
 
▲ 나부터 거룩하겠습니다 배포용 스티커     © 오종영

※ '나부터 거룩하겠습니다' 스티커 의미는 무엇인가?
① 물고기 그림
예수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구세주이십니다(마16:16).
 
② 나부터 거룩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케 하자”(고후7:1).
“사랑하는 자들아 만일 우리 마음이 우리를 책망할 것이 없으면 하나님 앞에서 담대함을 얻고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그에게 받나니 이는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고 그 앞에서 기뻐하시는 것을 행함이라”(요1서 3:21-22).
 
③ 153
어떻게 거룩하게 될수 있습니까?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 짐이니라”(딤전4:5).
‘153’은 시몬 베드로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후 배에 올라가서 그물을 육지에 끌어 올리니 가득히 찬 큰 고기가 일백 쉰 세 마리라 이같이 많으나 그물이 찢어지지 아니하였더라(요21:11)고 했습니다. 풍성한 축복을 기대하면서 하루에 성경 5장 읽고 기도 3번씩 하자는 것입니다.
 
④ 물방울
물고기는 살아있는 것을 표현하고자 물방울이 올라가면서 ‘거룩한 성도가 되자’, ‘거룩한 교회가 되자’, ‘거룩한 가정이 되자’, ‘거룩한 나라가 되자’를 실천해 나가는 것입니다.
 
⑤ 3개의 선
물고기는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움직이는 것을 표현하여 행동하는 믿음을 갖자는 것입니다.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약2:26).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26 [15:38]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