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김의 도를 다하며 충북도와 청주시를 섬기면서 회장의 직무를 다하겠다”
청주시기독교연합회, 6일(목) 저녁 사도교회에서 신년하례회 및 회장 이·취임예배
 
오종영   기사입력  2022/01/07 [17:02]

 

▲ 취임회장 김병호 목사(사진왼쪽)이 이임회장 곽종원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종영

 

 

이시종 충북도지사, 박문희 충북도의회의장,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 최충진 청주시의회의장 등 기관대표들과 연합회 주요 임원 등 약 90여명 한 자리에

 

행사 화환 대신 사랑의 쌀 후원받아 청주지역 주요 단체에 기부해

 

청주시기독교연합회(이하 청기연, 대표회장 김병호 목사/ 사도교회)가 신년 새해를 맞아 회장 이·취임식과 더불어 신년하례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도약과 함께 충청북도와 청주시와의 긴밀한 협력 속에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 청기연은 이번 신년하례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거행하면서 축하화환대신 쌀을 기부받아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에 기부를 했다.     © 오종영

 

 

특히 이날 행사에서 청기연은 행사 축하를 위한 화한 대신 사랑의 쌀 기부를 독려한 가운데 약 100포대의 쌀을 청주지역의 주요 기관에 전달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힘이 되어주었다. 이날 쌀 전달은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김병호 목사가 충북도와 청주시를 물질적으로 섬기며 화합의 도시로 만들어가겠다는 취지와도 일통해 많은 참석자들로부터 긍정적인 지지를 얻었다.

 

청기연은 6일(목) 오후6시 30분 청주시 흥덕구 1순환로에 소재한 사도교회에서 ‘2022청주시기독교연합회 신년하례회 및 회장 이·취임예배’를 드렸다.

 

▲ 청주시기독교연합회가 주최한 2022년 신년하례회 및 회장 이취임감사예배가 약 90여명의 기관장과 교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도교회에서 개최됐다.     © 오종영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박문희 충북도의회의장,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 최충진 청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직전회장 곽종원 목사와 김병호 대표회장, 강석근, 정헌교, 이건희, 배성식, 남상하, 김학섭 목사 등 증경회장단과 주요 교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상임회장 박종운 목사(서광교회)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김학섭 목사(증경회장, 신흥성결교회)의 기도와 송진호 목사(공동회장, 한마음교회)의 성경봉독(삼상16:7-13), 이재승 권사와 이한나 집사(사도교회)의 특별찬양 후 김진홍 목사(금천교회)가 ‘한 사람이 중요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 금천교회 김진홍 목사가 설교를 하고 있다.     © 오종영

 

 

김 목사는 이날 설교를 통해 “한 사람이 바로 설 때에 교회도, 사회도 바로 설 수 있다”면서 “이 시대가 요구하는 가장 중요한 한 사람이 있는데 이 사람이 바로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람으로 하나님은 사람을 찾으실 때 첫째, 마음 중심을 보시고 찾으시며, 둘째, 책임감이 강한 사람을 찾으시며, 셋째, 하나님의 영이 감동한 사람을 찾으신다”고 말했다.

 

▲ 이날 행사에는 충북도와 청주시의 주요 기관장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오종영

 

 

이어 김 목사는 “회장은 군림하는 자리도, 정치적인 자리도 아닌 교회와 청주시를 섬기는 자”라면서 “김병호 목사님이 회장으로서 청주시를 섬기고, 교회를 섬기는 리더로서의 회장, 비전을 심어주는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 그 이유는 이런 사람이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람이기 때문”이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설교 후에는 남상하 목사(증경회장, 은총순복음교회)와 배정식 목사(증경회장, 즐거운교회)가 ‘충북도와 청주시의 안녕과 복음화를 위하여’,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하여’특별기도를 드렸다.

 

▲ 청기연회장 곽종원 목사가 부활절준비위원장인 강석근 목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 오종영

 

 

제2부 이·취임식은 이임회장 곽종원 목사가 부활절준비위원장 강석근 목사(증경회장, 한빛교회)에게 감사패를 증정함으로 시작됐다.

 

먼저 이임회장 곽종원 목사(양무리교회)가 “행복한 동행자가 있었기에 소중한 직분을 잘 감당할 수 있었다. 특히 김병호 목사님과 이시종 충북도지사, 한범덕 청주시장,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을 비롯해 임원들과 목사님들이 동행해 주셨기에 임기를 잘 마칠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이임사를 전했다.

 

▲ 청주시기독교연합회 제61대 회장으로 취임한 사도교회 김병호 목사가 취임소감을 밝히고 있다.     © 오종영

 

 

이어 취임회장 김병호 목사(사도교회)는 “돌이켜 보면 60대 곽종원 회장님과 함께 충북도와 군부대를 비롯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60만장의 마스크를 전달하며 코로나 시대에 의미 있는 사역들을 펼칠 수 있었다. 먼저 곽종원 목사님께 감사를 드리며 코로나19 상황 하에서 청기연과 더불어 방역에 최선을 다하신 충북도와 청주시에 감사드리며 섬김의 도를 다하며 회장의 직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신임회장에 취임한 김병호 목사는 화합형 리더로 교계와 지역사회를 하나로 묶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김병호 목사 부부)     © 오종영

 

 

또 김회장은 “청기연은 8개교단의 공동회장님들과 함께 충북도와 청주시를 섬기면서 재정적으로도 기여를 하는 61대 회장으로서의 직무를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취임사 후에는 신임회장 김병호 목사와 이시종 충북도지사, 김병우 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이 이임하는 곽종원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고,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총무 박상준 목사에게도 감사패를 전달했다.

 

▲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이임회장 곽종원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 오종영

 

 

▲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박상준 총무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 오종영

 

이어 증경회장 정헌교 목사(강서교회)가 “2022년 새해는 새로운 시대를 향한 희망의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은 김병호 회장에게 지혜와 능력이 함께 해 청주시의 새역 사를 이뤄나가는 임원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의 말씀을 전했다.

 

▲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신년축하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 오종영

 

 

이어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지난 2년 동안 교회를 탄압하고 괴롭혀 드려 송구하다”면서 “아무리 좋은 백신도 완벽한 치료가 안된다. 하나님만이 고치실 수 있다. 김병호 목사님이 많이 기도해 주시라,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축사를 전했고, 박문희 의장(충북도의회)은 “도민 화합에 협조해 주신 청기연과 이임하는 곽종원 목사님, 취임하는 김병호 목사님을 비롯한 교계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축사했다.

 

▲ 김병우 교육감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 오종영

 

 

▲ 축사를 전하고 있는 한범덕 청주시장     © 오종영

 

 

▲ 축사를 전하고 있는 충북도의회 의장 박문희 의원     © 오종영

 

이어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새로운 중책을 맡으신 김병호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그동안 청기연은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셨다. 앞으로도 소망의 빛을 지역사회에 비취 달라, 충복도교육청도 함께 하겠다”고 축사했고, 한범덕 청주시장은 “지난 2년 코로나19위해 교회가 많은 애를 쓰신 것을 알고 있다. 수고해 주신 목사님과 성도님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끝으로 최충진 청주시의회의장은 “1년 동안도 주 안에서 행복한 새해를 주님과 함께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했다.

 

▲ 권면을 하고 있는 증경회장 강석근 목사     © 오종영

 

 

권면에 나선 증경회장 강석근 목사(한빛감리교회)는 “김병호 회장은 좋은 분위기를 만드는 특별한 은사를 갖고 있어 하나되게 하는 힘이 있고 사역을 취해 큰 섬김을 하실 수 있는 화합의 리더”라고 치켜세운 후 “이런 장점과 경험이 잘 활용되어 청주시와 충북도가 좋은 방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많이 협력하고 도와 달라”고 권면했다.

 

▲ 축도를 하고 있는 증경회장 이건희 목사     © 오종영

 

 

이날 이·취임식 및 신년하례회는 청기연 총무 박상준 목사(광일교회)의 광고와 사도교회 안영호 장로의 교회소식 후 이건희 목사(증경회장, 청주제일교회)의 축도로 마쳤다.

/오종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충청본부장=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1/07 [17:02]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