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지역대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남대 학생들 ‘메타버스’(Metaverse) 활용 활발
학과개강총회에서 동아리박람회까지 비대면 일상화가 만들어낸 가상공간 메타버스 소통
 
오종영   기사입력  2021/10/15 [14:25]

 

▲ 메타버스 한남대 전경     © 사진제공:한남대학교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이 일상화하면서 대학생들의 ‘메타버스’(Metaverse) 활용이 증가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학과개강총회와 동아리박람회 등 대면으로만 진행해오던 행사들이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을 통해 이뤄지면서 새로운 대학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23일 한남대에 따르면, 문헌정보학과는 지난 15일 메타버스로 개강총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이 직접 ‘로블록스’를 활용해 도서관을 짓고 서버를 구축했다. 문헌정보학과는 지난 1학기에 진행했던 주요 학과 행사를 소개하고 학생회 업무, 학과동아리 홍보, 2학기 주요일정 등을 안내했다. 또 진로취업 상담과 Q&A를 통한 전공 및 학과 상담, 레크리에이션, 가상공간 체육대회 등을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단순한 내용 전달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움직이고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어서 비대면으로 부족했던 학우간의 교류가 이뤄진 것 같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남대 총동아리연합회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온라인 동아리 박람회 ‘슬기로운 한남타운’을 개최한다. 게더타운 내에 한남타운을 구축했으며, 각 동아리 홍보 내용과 동아리 정보를 체험하는 것은 물론 장기자랑도 선보인다. 총동아리연합회는 OX퀴즈, 보물찾기, SNS 이벤트 등을 실시하는 한편 각종 상품을 내걸고 재학생들을 메타버스로 초대한다.

 

전승준 총동아리연합회장은 “매년 진행해왔던 동아리박람회를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해 많이 아쉬웠다”라며 “올해는 신입생들을 비롯한 학우들이 메타버스를 통해 충분히 학내 동아리를 체험하고 정보를 습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버스는 ‘메타(Meta)’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확장가상세계를 뜻하며, 현실과 가상이 혼재된 공간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0/15 [14:25]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