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지역대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한국천문우주과학관협회 한남대에 장학금 1500만원 쾌척
2016년부터 한남대 미디어영상전공과 산학협력 진행
 
오세영   기사입력  2021/03/25 [15:33]

 

▲ (사)한국천문우주과학관협회는 한남대학교 본관2층 대회의실에서 한남대학교 미디어영상전공 학생들을 위한 1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 사진제공:한남대학교

 

(사)한국천문우주과학관협회가 한남대학교 미디어영상전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

 

11일 오후2시 한남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장학기금 전달식이 열려 (사)한국천문우주과학관협회 최형빈 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이광섭 한남대 총장에게 장학기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사)한국천문우주과학관협회는 국립과학관, 한국천문연구원, 지자체 천문대, 천문우주테마과학관, 16개 교육과학연구원, 청소년수련시설과 천문우주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교 등이 회원이며 천문우주과학 발전과 대중화를 목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 기관은 2016년 한남대 미디어영상전공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으며, 한국의 북쪽하늘 별자리의 유래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매년 공동 진행해왔다.

 

올해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디지털 천체영상물 ‘카스마, 유피와 알아보는 우주탐사의 기술’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광섭 총장은 “천문우주관학관협회의 장학금 기탁에 감사를 드린다”며 “미디어영상전공 학생들이 산학협력을 통해 실무현장의 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25 [15:33]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