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바로알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천지에서 이탈하는 사람들이 많은 이때 필요한 일들 (1)
▲유영권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이대위원장, 한국종교(이단)문제연구소장, 천안기독교총연합회 이대위원장, 빛과소금의교회 담임목사)
 
편집부   기사입력  2020/12/23 [21:23]
▲ ▲유영권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이대위원장,빛과소금의교회)     ©편집국

1. 신천지에서 이탈하는 사람들 

신천지에서 이탈하는 사람들의 소식이 끊이지 않는다. 반갑고, 감사한 일이고 소식인데, 반가울 수만 없는 이유는 그들이 교회로 돌아오지 못하는 것이다. 그 이유가 뭘까? 

 

2. 교회에 대한 강력한 세뇌 공작의 후유증 

신천지로 사람들을 미혹해 가려면 가정생활, 신앙생활, 사회생활 등 기존 생활 영역을 부정하게 하지 않고는 힘들다. 해서 가정에 대한 아픈 얘기를 부풀려서 분노의 마음을 갖게 하고, 교회에서의 나쁜 기억 들을 일으켜서 교회를 불신하게 하는 작업을 하는 등 과거의 생활권에 속한 모든 영역을 버리게 하는 데 많은 공을 들인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시작된 신천지의 생활이라, 신천지의 비리와 부정 그리고 거짓을 목격하고 이탈하면서도 세뇌 과정을 통해 쌓인 교회의 불신이 해소되지 않는 한 쉽게 교회로 돌아오지 못하고 신천지에 대한 상처와 배신에 분노를 가진 채 신앙적 방랑을 하는 사람들이 쏟아지고 있다. 

 

3. 신천지에서 습득된 지식에 대한 상담 없이는 회복이 어렵다. 

신천지 사람들은 조작되었고, 의도된 성경 지식을 진리로 받아들인 사람들이다. 신천지에서의 교육 과정이 구술로만 행해지지 않고, 성경 구절을 동원한 교육 방식이기에 신천지의 가르침이 진리라고 믿고 받아들여졌던 만큼 쉽게 신천지에서 받은 교육 내용을 부정할 수가 없는 상태이다. 신앙 상담과 교육이 꼭 필요한 이유이다.

 

신천지에서 경험한 성경 해석이 틀린 것임을 과정과 근거를 비롯해 모든 것이 바르지 않은 것이고, 속임이었다는 것을 확인해야 하고 동의가 되어야만 비로소 정신적으로도 신천지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런 과정이 없이 교회 밖에서 방랑하고, 혹은 교회에 들어오는 경우 또 하나의 혼란의 원인이 될 것이다. 

<다음호에 계속>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23 [21:23]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