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캠프•수련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전스테이션과 함께하는 2020년 여름 ‘킹덤컨퍼런스’
‘벼랑 끝에 서는 믿음’ 주제로 8월 17일(월)-19일(수) / 19일(수)-21일(수) 2차로 나눠 온라인으로 개최
 
오종영   기사입력  2020/07/24 [01:26]
▲ 킹덤컨퍼런스에서 비전스테이션 대표이자 오메가교회 담임 황성은 목사가 참석한 다음세대들과 함께 하나님의 부르심의 음성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 오종영


 

캠프 주요 강사로 김용의 선교사(前순회선교단 대표, 열방기도센터 대표),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 고성준 목사(수원하나교회, 리호프(Re-Hope)대표), 박호종 목사(더크로스처치, KHOP 대표), 황성은 목사(오메가교회, 비전스테이션 대표), 강은도 목사(더푸른교회), 김태헌 선교사(Baguio오메가교회, 비전스테이션 실행위원), 김영화 선교사(마라나타선교회 대표, 영화‘순종’), 데이비드차 선교사(KAM선교회 대표)가 메시지 전할 예정

 

  

비전스테이션미니스트리가 주관하는 ‘2020킹덤 온라인 컨퍼런스가 8월 17일(월)~19일(수)/ 8월 19일(수)~21일(금) 2차례에 걸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한국은 물론이고 세계 각국이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홍역을 앓고 있는 가운데 각 교회들은 여름방학을 이용한 다음세대를 위한 다양한 성경교육과 수련회를 통해 영성훈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환경적 요인으로 박탈된 가운데 교육의 방향을 찾지 못해 큰 어려움 앞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전지역에서 매년 여름과 겨울 킹덤컨퍼런스와 PK&MK사역을 통해 많은 교회와 목회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는 황성은 목사가 대표로 있는 비전스테이션미니스트리가 주최하는 여름 캠프는 대전지역은 물론이고 전국적으로 캠프의 내용과 집중도 측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그러나 대면예배마저도 정부의 강력한 통제 하에서 다중집회의 기회가 물리적으로 막혀있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 참가자들을 위한 굿즈와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는 중보와 예배, 그리고 영어통역을 통한 Global session(34차)과 일방적인 중계(유튜브)가 아닌 소통하는 프로그램인 ZOOM방식의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TED강의도 진행된다. 이번 강의에는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메신저와 인플루언서가 함께 한다.

 

▲ 킹덤컨퍼런스에서 비전스테이션 대표이자 오메가교회 담임 황성은 목사가 집회를 인도하고 있다.     © 오종영

 

비전스테이션 황성은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위해 충남대 앞에 있는 오메가교회에 수천만 원을 들여 ZOOM을 통한 비대면 집회를 위한 시설을 구축했다”면서 이번 코로나 위기가 오히려 전 세계 크리스천들과 함께 하는 실시간 캠프로 진행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한국교회의 수많은 다음세대들에게 삶의 목적과 방향을 제시하는 킹덤컨퍼런스가 벌써 34번째와 35번째를 맞이했다. 그러나 불가피하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집회’로 드려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 줄 안다. 이번 컨퍼런스의 방향과 방법에 대해 소개 말씀을 전해 달라

 

코로나 19로 우리는 가정부터 일터, 사회, 국가 단위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잠깐이 아닌, 코로나 이후의 삶에도 영향을 미치는 하나의 새로운 표준인 ‘뉴노멀’이 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변화인 언택트(Untact)시스템에 발맞춰 킹덤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의 성장률은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경제적 손실만이 아닌 우리는 다음세대와 선교계에도 치명적인 손실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정부의 지시로 여름수련회와 영성집회가 전면 금지된 실정입니다.

 

이럴 때 초대교회 성도들이 로마군을 피해 지하 카타콤에서 예배했듯이, 오프라인이 막히면 온라인에서 함께 모이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이 시대를 깨우고자 준비된 말씀사역자들과 한국교회에서 다음세대와 청년들에게 마지막 때의 ‘벼랑 끝에 선 것과 같은 믿음’의 결단의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세속화된 이 시대 가운데 하나님의 남은 자로 일어나서 인간적인 방법론, 단순하게 감정만 자극하는 것을 피하고 불처럼 바람처럼 임하시는 성령님을 갈망할 것입니다. 그들이 그렇게 요한계시록 4장에서 언급하고 있는 천상의 예배를 경험한다면, 반드시 그들은 변할 것입니다. 청년과 다음세대를 코로나 시대에 믿음의 장군으로 일으키실 성령님을 기대하며, 그들은 고난과 환란 가운데 더욱 강하게 일어날 것입니다.

  

▲ 컨퍼런스에 참석한 다음세대들이 헌신의 다짐을 하며 기도하고 있다.     © 오종영

 

▣ 2020 킹덤컨퍼런스의 주요 강사

 

아무래도 컨퍼런스 참석대상이 청소년과 청년들 다음세대인 만큼 그들에게 마음과 비전이 있는 분들로 기도하며 초청했습니다.

 

진행되는 킹덤컨퍼런스 강사들로는 김용의 선교사(前순회선교단 대표, 열방기도센터 대표),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 담임), 고성준 목사(수원하나교회 담임, 리호프(Re-Hope)대표), 박호종 목사(더크로스처치 담임, KHOP 대표), 황성은 목사(오메가교회 담임, 비전스테이션 대표), 강은도 목사(더푸른교회 담임), 김태헌 선교사(Baguio오메가교회 담임, 비전스테이션 실행위원), 김영화 선교사(마라나타선교회 대표, 영화‘순종’), 데이비드차 선교사(KAM선교회 대표) 등이 말씀사역자로 나섭니다.

  

 

▣ COVID-19 특집으로 진행되는 2020년 킹덤컨퍼런스가 가지고 있는 사역에 대한 차별성과 주제

 

특별히 새로운 대안적 모델로 일방향이 아닌 ZOOM이라는 플랫폼을 이용해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컨퍼런스가 진행됩니다. 단순히 하루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3일간 진행됩니다.

 

34차 킹덤컨퍼런스는 모든 세션에 통역이 준비되어 있어 물리적인 공간을 초월하여 온 열방의 다음세대가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우리는 여태 그래왔듯이 동일하게, 모든 참가자들을 위해 90% 이상의 힘을 예배와 중보사역에 쏟을 것이며, 한국의 대표적 말씀사역자들, CCM 사역자들과 선교 완성과 하나님 나라를 위해 우리는 함께 전국의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살아계신 하나님께 ‘마지막 때의 진정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섬기는 사역자, 스텝 모두 컨퍼런스 시작 100일 전부터 릴레이 금식기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여름 킹덤컨퍼런스의 주제는 ‘Faith to live on the edge(벼랑 끝에 서는 믿음)’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모두가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지금이야말로 굳게 서서 부르심을 붙잡아야 할 때입니다.

 

지금 해야 할 가장 소중한 것은 여전히 하나님을 신뢰하며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것입니다. 나아가 우리의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깨어나서 다시 오실 주님의 길을 예비해야 합니다. 함께 모여서 예배할 수 없다면 온라인에서라도 모여야 합니다.

 

올 여름 전 세계 어디서나 킹덤컨퍼런스와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완성과 다시 오실 주님의 길을 예비하는 결단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컨퍼런스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공식홈페이지 www.vision-station.com과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대표전화 042-824-3242 또는 킹덤컨퍼런스 문의|이국희 전도사 010-2197-2529 도현우 간사 010-3542-3703 강석우 간사 010-3163-2880/ 비전스테이션미니스트리 사역 문의|권원주 전도사 010-3895-1891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개인등록 28,000원(8월 16일(주일)까지)이며, 단체등록은 25,000원(10인이상, 1인당), 당일등록은 32,000원, 34차와 35차를 동시에 모두 등록할 시 44,000원이다.

/오세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본부장= 이승주 기자ㅣ 충남본부장=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24 [01:26]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