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개발대학원 새로남교회에서 첫 번째 학위수여식 거행
총회세계선교회가 설립, 태국 캄보디아 등 9개 지역에서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수업진행/ 박영주 씨 외 11명 박사학위, 김귀자 씨 등 5명 석사학위 수여
 
오종영   기사입력  2019/11/29 [10:16]

 

▲ 예장합동 총회세계선교회(GMS)가 운영하는 국제개발대학원(이사장 오정호 목사, 총장 심창섭 교수) 학위수여식이 27일(수)저녁 새로남교회에서 거행됐다. 학위수여자들과 교단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종영

 

선교사가 현장에서 전문성을 개발하도록 돕기 위해 예장합동 총회세계선교회(GMS)가 설립한 국제개발대학원(이하 GSID, 이사장 오정호 목사/총장 심창섭 박사)은 11월 27일(수) 새로남교회(오정호 목사)에서 ‘제1회 학위수여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번 학위수여 감사예배에서는 박영주 씨 외 11명이 박사학위를 받았고, 김귀자 씨 외 5명이 석사학위를 받았다.

 

감사예배는 오정호 목사의 인도로 민찬기 목사(GSID 서기, 예수인교회)의 기도와 조기산 목사(GMS 행정사무총장)의 성경봉독(마가복음 16:15)에 이어 총회장 김종준 목사가 ‘왜, 선교를 해야 하나’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김 총회장은 “토마스 선교사, 언더우드 선교사 같은 복음전파자들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우리가 있게 됐다. 우리는 그 선교의 빚을 갚아야 한다. 세계 각지에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우상을 섬기며 살아가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데 힘써야 한다”면서 “선교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이 아니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총회장은 “복음전파는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라며 “주님께서는 복음 전파에 헌신한 교회와 사람들에게 놀라운 은혜와 복을 내려 주신다. 여러분들이 그 복을 받는 이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한 후 김재호 목사(GMS전 이사장, 동산교회)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예배 후에는 심창섭 총장의 사회로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심창섭 총장은 학위수여식 훈사를 통해“배운 지식으로 선교지에서 현지인들에게 말씀을 가르치고 양육해 그들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드는데 힘을 쏟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졸업생 답사에 나선 주우찬 선교사는 “선교지에서의 삶과 사역은 앞만 보고 달려왔기에 탈진돼 갈급한 상태였는데 이 와중에 GSID는 새로운 활력이 됐다”면서 “이 과정을 하는 동안 든든한 배경이 되어주신 오정호 목사님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 예장합동 총회세계선교회(GMS)가 운영하는 국제개발대학원 첫번째 학위수여식이 새로남교회에서 열린 가운데 이사장 오정호 목사가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 오종영

 

이날 학위 수여식에는 오덕성 총장(충남대, 새로남교회 장로), 데이비드림 총장(ASDECS), 양춘석 선교사(GSID 운영위원장), 김정훈 목사(GMS 이사장)가 축사와 격려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는 GSID 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심창섭 총장 및 GSID 인도네시아 교수진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감사패를 받은 후 오 목사는 “세계 각지에서 모든 민족을 대상으로 제자 삼는데 힘쓰는 선교사들이 힘 있게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 일에 많은 이들이 동참하고 기도하며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GSID는 △태국(학장 정홍주 선교사) △캄보디아(학장 김항철 선교사) △인도네시아(학장 양춘석 선교사) △미얀마(학장 주우찬 선교사) △호주(학장 박계천 목사) △베트남(학장 이선재 선교사) △우크라이나 △중국(학장 강창섭 선교사) △케냐(학장 강인중 선교사)에 캠퍼스가 있으며, Faith International University와 South African Theological Seminary와 공동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오종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29 [10:16]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