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문화•NGO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원대학교음악대학 설립50주년기념 음악회 성료
11월 2일(토),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G. F. Handel Messiah공연
 
오종영   기사입력  2019/11/14 [15:47]

 

▲ 목원대학교 음악대학설립 50주년을 맞이해 음악대학교와 총동창회가 공동주최한 G. F. Handel의 MESSIAH 공연이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열렸다.     © 오종영

 

중부권 최초 음악대학인 목원대학교(권혁대 총장)가 음악대학 설립 50주년을 맞아 기념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G. F. Handel Messiah가 공연 돼 객석의 환호와 감동을 자아냈다.

 

이번 음악회는 목원대학교음악대학(학장 정재열 교수)과 음악대학 동문회(동문회장 서은숙)가 공동주최하고 목원대학교음악대학 동문회가 주관하는 가운데 열렸다.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열린 이번 연주회에는 주말저녁임에도 아트홀 1.2.3층 객석이 꽉 들어찰 정도로 동문들을 비롯해 지역교계 주요 인사들이 연주회장을 찾아 가을밤의 영감 있는 선율에 기립박수로 공연에 대한 감동을 드러내기도 했다.

 

행사를 주관한 음악대학 서은숙 동문회장은 “클래식 볼모지였던 대전에서 1971년 초연한 이래 지난 40여 년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대전 클래식의 초석 역할을 담당해 온 ‘헨델의 오라토리오<메시아>’를 무대에 올리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오랜 전통을 지닌 목원대학교 음악대학이 배출한 동문들과 재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선후배간에 펼치는 화합으로 250년 전 헨델이 <메시아>를 동해 남긴 ‘헌신’, ‘섬김’, ‘나눔’이라는 뜻의 의미를 되새기며 종교의 테두리를 초월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음악대학장 정재열 교수는 “이번 <메시아>음악회는 음악대학 동문회의 모교에 대한 사랑과 헌신으로 주최하게 되어 그 의미가 크다”며 “음악대학 동문회와 재학생들의 모교 사랑하는 마음이 하나 되어 어우러지는 음악회의 모습을 통하여 진정한 진리, 사랑, 봉사의 목원대학교 건학이념이 무대 위에서 실현되는 것을 보실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초대 인사를 했다.

 

그 외에도 서태정 대전광역시장과 김종천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권혁대 목원대 총장, 김병국 목원대 총동문회장, 김철한 목원대 신학총동문회장 등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공연은 모두 3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제1부는 메시아 예언과 주의 탄생을 주제로 서곡이 신포니아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시작돼 테너 서창 ‘내 백성을 위로하라’와 테너영창 ‘모든 골짜기 높아지리라’, 합창 ‘주의 영광’, 베이스 서창 ‘만군의 주가 말씀하신다’, 베이스 영창 ‘주 오시는 날 누가 능히 당하리’, 합창 ‘깨끗케 하시리라’, 알토 서창 ‘보라 동정녀가 잉태하여’, 알토 영창과 합창 ‘오 기쁜 소식을 전하는 자여’, 합창 ‘우리를 위해 한 아기 나셨다’, 전원교향곡 연주, 소므라노 서창 ‘저 천사가 말하기를’‘갑자기 많은 천군들이 나타나서’, 합창 ‘주께 영광’, 소프라노 영창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하라’, 알토서창 ‘그때 소경의 눈이 밝을 것이며’, 알토와 소프라노 영창 ‘주는 목자요’를 무대에 올렸다.

 

이번 메시아 연주회에는 지휘 이운복, 합창지휘 조은혜, 오르간 이수정과 소프라노 조정순, 알토 변정란, 테너 임권묵, 베이스 정장호가 솔리스트로 나섰다.

/오종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14 [15:47]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