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캠프•수련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내외 선교기금 마련을 위한 제21회 평신도 영성수련회
기감 충청연회 남선교회연합회, 10월 26일(토), 하늘중앙교회에서 “다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바울처럼”(갈2:20) 주제로
 
임명락   기사입력  2019/11/01 [15:09]

 

▲ 국내외 선교기금마련을 위한 기독교대한감리회 충청연회 제21회 평신도수련회가 열린 하늘중앙교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도를 하고 있다.     © 임명락 기자

 

기감 충청연회 남선교회연합회는 10월 26일(토) 천안시 서북구 노태산로 21에 소재한 하늘중앙교회에서 ‘국내외 선교기금 마련을 위한 제2회 평신도 영성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영성수련회에는 연회 내 남선교회연합회원 240여명과 여선교회회원 60여명, 외부손님30여명 등 약 3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개회예배는 김현묵 장로(준비위원장)의 사회고 시작해 정경윤 장로(대회장)의 개회선언과 김근화 장로의 대표기도 및 편경석 권사(청장년연합회장)의 성경봉독 후 하늘중앙 드림엔젤스의 특별찬양이 이어졌다.

 

특별찬양 후에는 충청연회 김규세 감독이 설교자로 나서 말씀을 전했다. 김 감독은 갈라디아서 2:20절을 본문으로 ‘다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바울처럼’이란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김 감독은 설교를 통해 “1903년 원산 부흥 운동은 변화(회개)였고, 1907년 평양 대 부흥 운동도 ‘변화와 회개’였다”면서 “사도 바울이 다메섹 도상에서 예수님을 만나고 변화되었듯이 우리도 변화되어야 한다. 그래서 세상을 바르게 변화시키는 이번 영성수련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전했다.

 

설교 후에는 이동엽 장로(회계)의 헌금기도와 당진교회 색소폰선교단의 헌금찬양연주 후 대회장 정경윤 장로가 선교비를 전달한 후 대회사를 전했다.

 

정 장로는 대회사를 통해 “오늘의 수련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까지 기도와 격려로 도와주신 김규세 감독님과 23개 지방 감리사님들과 선교기금협찬에 정성을 다해주신 교회와 기관 단체 그리고 은혜를 사모하며 참여하신 평신도 한 분, 한 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대회사 및 인사말을 전한 후에는 정 회장이 내빈소개 및 환영사를 전했고, 충청연회 10대 감독 유영완 감독의 격려사와 전국연합회장 유재성 장로, 사회평신도국 총무 최창환 장로, 직전회장 백성옥 장로, 여선교연합회장 안선혜 장로, 장로회연합회장 박웅열 장로가 축사를 한 후 유영완 감독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예배 후에는 주제 강연이 이어졌다. 이번 영성수련회의 주제는 ‘다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바울처럼’이다. 주제 강연에서는 서울연회 은평지방 여수사랑교회 지성래 목사가 사도행전 10:1-6; 22:23절을 본문으로 ‘고넬료라 하는 사람’이란 제하의 설교를 했다.

 

주제강연 후에는 두 번의 특강이 이어졌다. 첫 번째 특강시간에는 예비역육군대장 박찬주 장로가 고린도전서 10:31절을 본문으로 ‘고난이 준 일곱가지 교훈’이란 주제로 간증을 해 참석자들에게 은혜를 끼쳤으며, 두 번째 특강시간에는 박윤호 목사(강화하늘중앙교회)가 마가복음 9:29절을 본문으로 ‘예수가 답이다’란 제목으로 특강을 인도했다.

 

건강세미나도 이어졌다. 건강세미나 시간에는 의학전문 박시형 강사가 건강관리를 위한 유용한 내용을 중심으로 세미나를 인도했고, 세미나 후에는 유영완 감독이 강사로 나서 결단예배 메시지를 전달한 후 영성수련회를 마쳤다.

 

영성수련회를 마친 후에는 박규응 권사의 진행으로 행운권 추첨을 한 후 귀가했다. /충남본부=임명락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장=장원옥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01 [15:09]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