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문화•NGO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도네시아 디디에 위디얀토의 ‘보트피플의 사투’ 대상차지
제8회 세종국제만화영상전 58개국에서 458명의 작가 참석 1,864점 응모, 10월 23일~26일까지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막시상 및 전시회 개최
 
오종영   기사입력  2019/10/07 [14:22]

 

▲ 세종국제만화영상전에서 대상을 받은 인도네시아 위디얀토의 보트피플과 학생대상 가운데 일반 금상을 수상한 프랑스 샤크로 헤이다리의 작품 및 은상을 수상한 이란의 파라마르지.     © 오종영

 

지난 10월 2일 국제만화영상원(원장 임청산)에서는 제8회 세종국제만화영상전 공모 작품의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국제만화영상원은 10월 23-26일에는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막시상 전시회를 개최하며, 10월 28-29일에는 세종시청 1층에서 세종시민들을 위한 순회전을 갖기로 했다.

 

국제만화영상원 임청산 원장에 의하면 금년 전시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세종특별자치시의 후원으로 ‘뜨거움과 차가움’을 주제로 공모한 후 지난 8월말까지 작품을 접수받은 결과 58개국 458명의 작가가 참여한 가운데 모두 1,864점의 작품이 응모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국제만화영상원은 백준기 심사위원장(전 공주대학교 예술대학장)과 권영섭 회장(한국원로만화가협회), 조관제 회장(한국카툰협회)을 비롯한 대학 교수들과 작가들에 의해 예비심사와 본선심사를 거쳐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5명을 비롯한 모두 308명의 입상 작품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인 대상은 인도네시아 작가인 디디에 위디얀토의 ‘보트피플의 사투’가 차지했고, 세종특별자치시장상인 금상은 프랑스 작가인 샤로크 헤이다리의 ‘악어구두의 출산’이 선정됐다.

 

그 외,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상인 은상은 이란 작가인 세피데 파라마르지의 ‘핵폭발 순간’과 폴란드 작가인 안드르제이 크라차크의 ‘온난화 현상’이 선정되었으며, 학생부분에서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상인 대상의 조광근(경기예고 3학년)과 금상의 김민주(전남예고 2학년)가 수상하였다.

 

한편, 국제만화영상원에서는 1992년부터 매년 국제만화영상전을 개최하여 세계 최다의 4만여 점의 원화와 세계 최초의 사이버국제만화영상관을 운영하여 기네스북 등재를 신청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우수작품 원화를 순회 전시하고 세종시 문화산업의 콘텐츠 개발과 국제화의 아이콘이 되도록 기증할 뜻을 밝히고 있다.

 

국내 최초로 만화, 영상, 게임 학과를 공주대학교에서 개설 운영한 임청산 원장은 “만화는 인간의 사상과 감정, 사회 현상 등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예술작품으로 카타르시스를 제공해주는 매개체”라면서 시민들의 이해와 활용을 권면하였다.

 

무엇보다도 그는 “<Hot & Cold>를 특설한 이번 전시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관하여 만화영상의 세계적인 흐름을 느껴보고, 해학과 풍자가 담긴 작품을 통해 삶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기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010-5425-6115(위원장)으로 하면 된다. 

/오종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장=장원옥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07 [14:22]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