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문화•NGO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회학교 남부연회, ‘제11회 성경 골든벨 대회’ 개최
10월 19일 배재대학교에서 ‘제11회 전국 성경골든벨대회’ 개최
 
이승주   기사입력  2019/09/16 [16:47]
▲ 교회학교 남부연회연합회 제11회 성경골든벨 대회가 9월7일 오후1시 열방교회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유초등부에서 우승을 차지한 노은호 학생(가운데) 모습.     © 이승주



기감 교회학교 남부연회연합회 '다음 세대를 살리는 교회학교' 주제로 '제11회 성경골든벨 대회' 개최해 총 22명 전국 성경골든벨 대회 참가

 

교회학교 전국연합회 오는 10월 19일 배재대학교에서 ‘제11회 전국 성경골든벨 대회’ 개최

 

기독교대한감리회 교회학교 남부연회연합회(회장 박노민 장로)는 지난 9월 7일(토) 오후1시30분 대전시 읍내동 소재 열방교회(담임목사 임제택 감독)에서 유∙초등부 138명, 중∙고등부 학생 60명과 교회학교 교사 및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남부연회 성경 골든벨 대회’를 성대히 개최했다.

 

기감 남부연회(감독 임제택)가 주최하고 교회학교 남부연회연합회가 주관한 성경골든벨 대회는 다음세대를 준비하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온전한 복음을 경험하며 하나님을 알고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다음세대가 되길 소망하며 이번 성경 골든벨 대회를 준비했다.

 

성경골든벨 유초등부 우승은 대전남지방 한소망교회 노은호 학생이 차지했으며 2등은 대전남지방 한소망교회 전민경 학생이, 3등은 대전대덕지방 선교교회 박효원 학생이 차지했다. 

 

중고등부 우승은 대전서지방 한빛교회 김소윤 학생이 차지했으며, 2등은 대전동지방 가양교회 조다예나 학생이, 3등은 대전서지방 한빛교회 김하은 학생이 차지하는 영애를 안았다. 

 

골든벨 우승자에게는 장학금 30만원씩과 상장을, 2등은 장학금 20만원과 상장을, 3등은 장학금 10만원과 상장을, 장려상으로 4등부터 20등까지 각각 장학금 5만원씩을 전달했다.

 

교회학교 전국연합회는 오는 10월 19일(토) 오후 1시 배재대학교에서 제11회 전국 성경골든벨 대회를 개최한다. 

▲ 중고등부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소윤 학생(오른쪽).     © 이승주


전국교회학교 연합회는 목원대학교, 협성대학교, 배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대회에 출전하여 성경 골든벨을 울린 학생에게는 목원대학교와 협성대학교 신학과, 배재대학교 복지신학과 입학시 입학금 및 4년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성경골든벨 대회에 앞서 유병찬 준비위원장(열방교회)의 사회로 개회예배를 열고 이백훈 장로(대전북지방회장)의 기도 후 임제택 감독의 ‘쉐마’라는 주제로 설교했다. 대회장인 박노민 장로(교회학교 남부연회연합회장)의 인사, 총무 윤주황 장로의 광고에 이어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문 낭독 후 임제택 감독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임제택 감독은 설교를 통해 “성경골든벨 대회를 통해 하나님 말씀을 바로 알고 말씀을 바로 들어 서로 사랑하자”며 “골든벨의 주인공은 말씀이고 말씀을 나으신이는 하나님이시다. 말씀을 사랑하는 우리 모두가 되자”고 설교했다. 

 

곧이어 성경 골든벨 대회는 유초등부는 오종탁 장로와 신현화 권사가, 중고등부는 김연희 장로와 유기천 권사가 각기 다른 장소에서 나눠 별도로 진행했다. 50문제를 출제하고 35번까지는 예선전으로 진행하고 36번 문제부터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해 최종 1인이 남을때까지 문제를 출제하는 방식이다.

 

한글 맞춤법과 띄어쓰기는 정확하게 기입하며 아라비아숫자는 허용했다. 전국대회 출전자격은 각 부별로 최종 남은 자 10명으로 하되 동률일 경우 동점자끼리 예비 문제로 승자를 가린다.

  

▲ 임제택 설교모습.     © 이승주
▲ 대회장 박노민 장로.     © 이승주


이에 유초등부는 4등 동점자가 대전대덕지방 선교교회 오현준, 대전서남지방 사랑의교회 길아영, 연부지방 도산교회 송해나, 세종지방 물댄교회 백성연, 오연두, 노순진, 유성북지방 하늘정원교회 심하음, 대전서지방 한빛교회 김소망 등 8명이 공동수상으로 총 11명이 전국대회에 참석할 자격을 얻었다.

 

중고등부는 4등은 대전유성지방 지구촌소망교회 음초롱, 5등 대전둔산지방 대전제일교회 김은성, 6등 대전북지방 열방교회 정인태, 서남지방 사랑의교회 김태우, 8등 대전중부지방 대전한사랑교회 한이혜지, 9등 대전동지방 가양교회 하예진, 10등 세종지방 세종열방교회 이은성 학생 등 7명과 예비자로 유성북지방 하늘정원교회 이유선 학생이 명단을 올려 전국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었다. 

 

박노민 회장은 “오늘의 주인공은 성경골든벨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다”라며 “성경골든벨 대회를 통해 66권의 성경을 모두 한번은 공부하자는 의미다. 즐기는 성경 골든벨 대회를 통해 영적 무장을 하자”고 강조했다.

 

▲ 성경골든벨 대회 모습.     © 이승주
▲ 단체모습.     © 이승주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장=장원옥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16 [16:47]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