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캠프•수련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독교대한감리회충청연회 예산지방, 사회평신도부 수련회 개최
지난 9월4일(수) 저녁 7시30분 예산제일교회에서, 고용민 목사 강사, 500여 성도들 참석
 
임명락   기사입력  2019/09/06 [13:52]

 

▲ 기독교대한감리회 충청연회 예산지방 2019년 사회평신도 수련회가 예산제일감리교회에서 개최된 가운데 강사로 나선 고용민 목사가 설교를 하고 있다.     © 임명락 기자

 

기독교대한감리회 충청연회 예산지방 사회평신도부는 9월 4일(수) 저녁 7시 30분부터 예산군 예산읍에 소재한 예산제일교회(장태준 목사)에서‘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사회평신도’라는 주제로 수련회를 개최했다.

 

사회평신도회 소속의 성도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된 이번 수련회는 사회평신도부 총무 성기인 장로 사회로 시작해 남선교회 회장 강환성 장로의 대표기도와 여선교회 회장 오광숙 권사의 성경봉독(창 3:4-5), 예산제일교회 임마누엘 찬양대의 특별찬양 후 고용민 목사(광시교회)가 강사로 나서 ‘원죄, 선악과의 저주’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고 목사는 이날 연합수련회 설교를 통해 “교회와 성도들 속에 평강이 없고, 교회와 지도자들이 분쟁이 많으며, 교회와 가정에 안식이 없다”면서 “타인의 허물을 덮어주며 살라”고 강조했다.

 

또 고 목사는 “교회가 에덴동산이 되어야 하고, 안식을 줄 수 있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 예산지방 교회들이 기도의 열정과 성도들의 헌신과 절대 믿음을 가지고 살기를 바란다. 선악과를 따먹지 말라. 덮고 또 덮어주면서 싸움이 없는 예산지방, 기도하는 예산지방이 되자!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을 쓰시는 분”이라고 전했다.

 

이번 수련회 주강사로 나선 고 목사는 성경연구원인‘가나안의 나눔’소장(2009~현재)으로 매년 가나안의 나눔 전국 집회를 인도하고 있으며, 미국 뉴욕 목회자연합회 세미나와 중국 북경 전국목회자 집회, 과테말라 목회자 선교사 전국 집회를 매년 인도하면서 중남미 전체 감리교 한인선교사 집회, 태국 한인선교사 전국 집회를 인도하며 개 교회 목회자로서 뿐 아니라 국제적인 감각을 갖춘 말씀 사역자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선교사역 현장에 새로운 리더십을 접목하면서 국내외교회와 선교사들을 위한 그의 사역과 행보는 많은 목회자와 성도들의 긍정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 수련회 참석자들이 설교를 경청하고 있다.     © 오종영

 

이날 설교 후에는 김종옥 권사(금오교회)가 봉헌을 위한 색소폰 연주를 했고, 장로회장 안응식 장로가 봉헌기도를 드린 후 사회평신도부 서기 장회옥 장로의 광고 후 이상희 감리사가 축도를 함으로써 수련회를 마쳤다.

 

수련회를 마친 후 평신도들은 고 목사의 메시지에 만족감을 드러내며 매우 유익한 수련회였다는 평가를 나타냈다. 사평부는 이날 수련회를 마친 후에는 평신도 소(少)인원 대담회를 가졌다. 대담회 참석자들은 향후 사평부의 사역을 위해 뜨거운 기도로 합력해 나가자는데 뜻을 같이 하면서 ‘우리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충청연회 예산지방 44교회 부흥과 교역자 영성 회복을 위해서’, ‘비전교회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평신도들이 믿음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기를 위해서’ 합심하여 기도하는 예산지방이 되자고 다짐한 후 모든 행사 순서를 마쳤다. 

/충남본부=임명락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장=장원옥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06 [13:52]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