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문화•NGO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샘복지재단, 광주제일교회 ‘두드림 북한 섬김 콘서트’
6월 30일(주일) 광주제일교회에서,‘한반도 평화와 복음적 통일을 위한 ‘두드림 북한 섬김 콘서트’로 진행
 
오세영   기사입력  2019/07/08 [16:12]

 

샘복지재단은 광주제일교회와 함께 지난 6월 30일(주일) ‘두드림 북한 섬김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광주제일교회(담임목사 권대현)에서 의료선교NGO 샘복지재단(대표 박세록)이 추진 중에 있는 평양3병원 현대화 사업을 소개한 후 북한의 임산부와 어린이를 돕는 일에 참여하고자 준비한 행사이다.

 

광주제일교회는 한국 기독교 선교 초기 미국 남장로교 선교사 배유지 목사가 광주에 세운 최초의 교회(당시 광주북문안교회)로 100여 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교회의 사회적,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고 있으며 특히, 오랫동안 북한 선교사역에도 힘써오고 있는 교회이다.

 

앞서 광주제일교회와 샘복지재단은 중국 조선족 노인들과 북한여성근로자 공장을 방문하여 이동진료를 실시한 바 있으며 교회와 선교NGO가 연합하여 효과적으로 선교를 실행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행사 관계자는 “앞으로의 통일 선교의 핵심 전략은 한국교회와 선교NGO가 연합하여 북한 사역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라며, “우리가 먼저 하나 되어야 통일 이후 서로 다른 남북한의 주민들을 이해하고 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콘서트에는 샘복지재단 홍보대사인 찬양사역자 강찬과 김현진이 출연하여 CCM 공연을 펼치고 샘복지재단 박세록 대표와 광주기독병원장 최용수 장로가 북한 의료 선교에 대한 토크시간도 가졌다. 

/오세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장=장원옥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08 [16:12]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십자가의 도 (고린도전서 1:18) 255호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3월 31일(부활주일) 오후3시 둔산제일교회에서 만납시다. / 오종영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정체성 (갈 2:20) 90호 /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