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판암장로교회 창립60주년기념, 선교비전센터 입당
5월 25일(토) 500여 내빈 및 성도들 함께 한 가운데 감사예배 및 개관식 가져
 
오종영   기사입력  2019/06/07 [16:22]

 

▲ 판암장로교회는 5월 25일 선교비전센터를 준공한 후 임당감사예배를 드렸다. 홍성현 목사가 예배를 인도하고 있다.     © 오종영

 

1958년 4월 10일 개척된 대전시 동구 옥천로176번길 35에 소재한 판암장로교회, 대전의 동쪽 끝자락 철도변에 자리한 채 60여년을 지역주민들의 영혼을 품고 기도하며 교회의 본질을 사수해온 교회이다. 교회가 개척된 후 판암장로교회는 1970년 부임한 홍동표 목사(지난 해 작고)가 부임하며 부흥기를 구가하면서 지역의 대표적인 교회로 우뚝 서 왔고 그렇게 37년을 목회 한 후 홍성현 목사가 2007년 12월 세대계승을 하면서 부흥의 상승곡선을 타게 된다.

 

홍 목사는 기성교회 목회에 앞서 영국과 스페인에 선교사로 파송돼 국제적인 감각을 익힌 후 판암교회 부목사를 거쳐 담임목사로 부임하면서 교회에 새로운 영적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사회를 품으며 교회의 부흥을 견인해 오다 지난 해 11월 25일 다음세대와 선교비전의 꿈을 심어주기 위해 선교비전센터 착공에 들어갔고 지난 5월 건축을 완공한 후 준공사를 필했다.

 

이에 판암장로교회는 5월 25일(토) 오전 11시 500여명의 내빈들과 성도들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판암장로교회 창립60주년기념 선교비전센터 입당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입당감사예배는 홍성현 담임목사의 인도로 김종성 목사(용산교회, 증경노회장)의 대표기도와 허선무 목사(동심교회 부노회장)의 성경봉독(시편78:1-8) 후 판암장로교회 시온찬양대가 ‘주의 동산으로’를 합창했다.

 

이어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기독학교 이사장, 대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가 설교자로 나서 ‘미래를 열어가는 교회’라는 주제로 설교를 했다.

 

설교 후에는 천태근 목사(참아름다운교회, 증경노회장)의 입당감사예물 축복기도를 한 뒤 입당감사예배를 마쳤다.

 

▲ 판암장로교회는 5월 25일(토) 선교비전센터를 준공하고 입당감사예배를 드렸다. 입당예배 후 홍성현 담임목사와 내빈들이 테이프컷딩을 하고 있다.     © 오종영

 

제2부 감사와 축제 시간에는 홍 목사가 속한 교단의 주요 인사들과 지역구 국회위원 등 내외빈들이 참석해 축하를 보냈다. 먼저 건축과정을 영상으로 소개한 후 정상수 장로(건축위원장)가 건축결과보고를 했다. 보고에 따르면 선교비전센터는 대지면적 3,134㎡에 종교시설(교회), 교육연구시설(연수원), 근린생활시설(카페) 등이 입주할 수 있는 지하1층, 지상 7층 규모의 건축물로 시공했다, 연면적은 6.486.78㎡으로 기존의 건축물 2,229㎡와 철거 94㎡, 증축 4,257.65㎡이며 철근콘크리트조로 이번에 1,189.64㎡를 신축했다.

 

판암교회의 보고에 의하면 “온 교인들의 염원과 헌신을 담아 기도로 준비하기 시작했다. 선교비전센터를 건축하게 된 목적은 다음세대를 세우고 지역과 소통하며 섬기기 위한 장소의 필요성을 느껴온 교인의 염원과 헌신 계기가 되었고 이에 온 교인들의 염원을 담아 기도로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또한 “건축을 위해 2017년 11월 25일 첫 삽을 뜬 후 나눔과 섬김을 위해 기도와 물질의 헌신으로 준비해 왔고 감사와 기쁨가운데 건축이 진행된 결과 2019년 5월 25일 모든 건축이 마무리되고 입당감사예배를 드리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홍성현 목사는 디자인·설교를 맡았던 조경수 교수(남서울대 건축학과)와 설계·감리의 강명준 소장, 시공사인 (주)코리아A.I종합건설 박경훈 대표를 비롯한 공사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증정했으며, 김정훈 목사(GMS이사장, 새누리교회)와 김상윤 목사(나눔의교회), 정영교 목사(산본양문교회), 이기혁 목사(새중앙교회)가 격려사를 전했고, 허태정 대전시장을 대표해 박영순 정무부시장과 이장우 국회의원(대전동구), 황인호 동구청장, 이나영 동구의회의장이 축사를 전했다.

 

교계에서는 하재호 목사(주사랑교회, 동대전제일노회장), 원철 목사(예원교회, 증경노회장), 이국진 목사(예수비전교회), 신종철 목사(예인교회, 대전노회장)가 축사를 전했다.

 

이어 홍성현 담임목사가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드리며 기도와 물질로 헌신해 준 모든 성도님들, 기쁜 마음으로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하나님의 축복이 여러분들에게 함께 하시기를 기도한다”고 참석자들과 순서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 후 류재이 목사(세민교회, 동대전중앙노회장)가 축도를 함으로써 선교비전센터 입당감사예배를 마쳤다. 

/오종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장=장원옥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07 [16:22]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