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노회•월례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대전노회 제134회 정기노회, 김만중 목사 노회장 취임
4월 22일(월)-23일(화), 가수원교회에서 회집, 노회회관 건립 추진 결의 등 회무처리
 
오세영   기사입력  2019/04/26 [15:37]
▲ 서대전노회 제134회 정기노회가 대전시 서구 가수원동에 소재한 가수원교회에서 회집돼 김만중 목사를 신임노회장을 선출하는 등 사무처리 후 마쳤다.     © 오세영 기자

 

예장합동 서대전노회(노회장 오종영 목사)는 4월 22일(월) 오후 2시 대전시 서구 계백로 1186에 소재한 가수원교회(이광진 목사)에서 제134회 정기노회를 회집하고 김만중 목사를 노회장으로 선출하는 등 임원개선 및 총대선거 등 사무처리를 했다.

 

특히 서대전노회는 목사 3인과 장로 3인으로 노회회관건립 추진위원회를 선임하고 오는 10월 노회까지 결과를 보고하도록 결의했다.

 

또한 지난 회기 규칙부의 발의를 통해 노회에서 통과되었던 노회종합행정개편내용을 보고받고 일부 수정 후 일괄 통과가 됨으로써 노회 행정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서대전노회는 이번 노회종합행정개편을 통해 노회 규칙 정비와 목사안수위원회, 목사 위임위원회, 이단대책위원회, 선거관리위원회, 교회자립위원회, 회의 규칙, 교회행사 매뉴얼(교회행사, 행사주관, 회의진행, 총무, 직원복무규정, 총무제도 신설)등을 제공함으로써 노회행정의 혼란을 방지하고 행정시스템화를 위한 디딤돌을 마련하게 됐다.

 

주요 헌의안으로 올려 졌던 증경장로부노회장의 언권회원 허락의 건은 기각됐으며, 총무자격과 관련된 규칙의 건은 135회 정기노회 시 수정한 후 총무를 선임하되 업무수행을 위해 총무서리로 일하도록 했다.

 

주요 총회 헌의안으로는 ▲총회 농어촌부‘삼애공동위원회 위원파송’을 위해 연구하고 총회 차원에서의 위원파송 요청의 건 ▲목회자 이중직 금지에 관한 규정 완전폐지 요청의 건 ▲은급재단 정상화와 교회기금 의무의 건 즉각 실행의 건 ▲은급재단의 교회기금을 납부하는 교회의 명단 공개 청원의 건 ▲총회교회자립개발원의 미자립교회 시무목사에 대한 총회연금가입 지원의 건 ▲사회복지법인 기독교연합봉사회에 교단소속 이사 파송 요청의 건 ▲총회 12신조 재검토 및 보완을 위한 요청의 건 ▲총신 정상화를 위한 조사처리위원회 구성 및 조사처리를 위한 헌의 건 등이다.

 

한편 서대전노회는 이날 오후 2시 노회장 오종영 목사의 인도로 개회예배를 드렸다. 개회예배는 장로부노회장 홍승철 장로의 기도 후 노회 목회자색소폰 연주팀이 특별연주를 한 후 노회장 오종영 목사가 민수기 17:1-13절을 본문으로 ‘지도자입니까?’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오 목사는 “참된 지도자는 하나님께서 세워주시며 지도자의 덕목인 지도력 또한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면서 “목사와 장로인 우리 모두는 어떤 지도자인가를 스스로 묻고 지도력을 구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도력과 지도자의 권위 앞에서의 불순종은 그 권위를 부여하신 하나님께 대한 도전으로 하나님은 이 시대에 참된 지도자를 찾고 계시는데 모세 같은 지도자가 되기를 바란다”며 “새로 세운 노회의 지도자를 환영하며 그 지도력을 존중하는 풍토를 만들고 새로운 노회의 리더를 통해 노회가 더욱 거룩해지고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총회 내에서 모범적인 노회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고 전한 후 노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예배 후에는 증경노회장 박상인 목사의 집례로 성례식을 거행했으며, 정회원 192명 중 128이 출석한 가운데 진행된 임원선거에서 ▲노회장 김만중 목사(금화) ▲부노회장 진수일 목사(사랑)/김옥문 장로(정림제일) ▲서기 임정묵 목사(대전풍성한) ▲부서기 강지철 목사(대전생명샘) ▲회의록서기 김판겸 목사(소망제일) ▲부회의록 서기 양정협 목사(소망) ▲회계 김기봉 장로(제자) ▲부회계 방영일 장로(공주중앙)를 선출했다.

 

총대선거에서는 ▣목사총대 : 김만중 목사(노회장 당연직, 금화), 오정호 목사(새로남), 양희옥 목사(신관중앙), 오종영 목사(영성), 임정묵 목사(대전풍성한) ▣장로총대 : 김옥문 장로(부노회장 당연직, 정림제일) ▲김대수 장로(송곡) ▲김기봉 장로(제자) ▲강의창 장로(가장축복) ▲방영일 장로(공주중앙)가 선출됐다.

 

또한 ▲총신운영이사 오정호 목사(새로남) ▲기독신문이사 오종영 목사(영성) ▲GMS이사 임정묵 목사(대전풍성한), 김옥문 장로(정림제일) ▲총회실행위원 김만중 목사(금화)를 선출했다.

 

또한 ▲선거관리위원장 오종영 목사(직전노회장 당연직) ▲이단대책위원장 소재동 목사 ▲교회자립개발위원장 오정호 목사(새로남)를 선출했다. 

/오세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26 [15:37]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