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2월 임원월례회
 
오종영   기사입력  2019/03/02 [15:29]

 

▲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2월 임원월례회가 약 5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남교회 그레이스 홀에서 열렸다(사무총장 오성균 목사가 활동보고를 하고 있다).     © 오종영

 

부활절연합예배 장소섭외 건 및 순서자 선정 실무임원에게 맡겨 처리키로

대기연에서의 논의과정 없이 결정된 충청권기독교총연합회 관련 건은 차기 월례회에서 논의하기로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회장 안승철 감독)는 24일(주일) 오후 5시 30분 새로남교회(오정호 목사)에서 2월 임원월례회의를 개최하고 ‘2019부활절연합예배’를 위한 준비상황을 보고하고 연합예배 장소로 샘머리공원을 확정했다.

 

또한 순서자 선정은 준비위원회 실무임원진들에게 위임하고 준비에 나서기로 했다.

 

새로남교회 그레이스홀에서 드린 예배는 서기 진수일 목사(사랑교회)의 인도로 시작해 김영기 장로(한신교회, 부회장)가 기도한 후 안승철 감독이 말씀을 전한 후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회무처리는 안승철 감독의 사회로 서기 진수일 목사가 회원점명을 하고 개회를 선언했으며, 서기가 전 회의록을 낭독하자 참석자들은 보고서대로 받았으며 회계 조광휘 장로가 보고한 회계보고도 보고서대로 받았다.

 

이어 사무총장 오성균 목사가 회장 및 사무총장 활동사항으로 대전 마케팅공사와의 장소협의의 건을 보고한 후 엑스포광장은 타 행사로 인해 사용 불가한 상황으로 샘머리공원을 연합예배장소로 확정했음을 보고했다.

 

또 은혜교회에서 열린 이단대책회의와 성시화사역초청간담회, 부활절 준비모임의 건 등을 보고했다. 또한 부활절연합예배 시설업체 선정과 팸플릿 업체 선정, 협찬기관선정의 건 등을 실무진들에게 맡겨 준비하기로 결의했다.

 

공지사항으로 3/1절100주년 기념예배를 같은 날 저녁 7시 30분에 새로남교회에서 대전성시화운동본부와 대전장로연합회가 주최한 가운데 대전시기독교연합회의 주관으로 드리고, 3.1절 날 천안삼거리공원에서 대전 및 충남북 기독교대한감리회 연회연합회의 주관과 대전·세종·충남·충북 기독교총연회가 협력해 드린다고 공지했다.

 

부활절과 관련된 행사 일정으로는 3월 18일(월) 오전 7시와 4월 8일(월) 오전 7시 계룡스파텔 10층 스카이라운지에서 교단장 초청 연석회의 및 기도회를 갖기로 했으며, 4월 15일(월)~17일(수)까지 매일 오전 7시 대전제일교회(김철민 목사)에서 ‘성공적인 부활절연합예배를 위한 준비특별기도회’를 갖기로 했다.

 

이단대책위원회 보고사항으로 김학수 목사(대신), 송영진 목사(개혁), 원 철 목사(합동), 성실환 목사(백석) 등 모두 16명의 이대위원을 인준했으며, 추가 인준은 총회 후 관련 건을 다루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충청권기독교총연합회 관련 건에 대한 질의에 대해 대기연에서는 이 문제에 관해 논의한 바가 없으며 대표자를 파견한 적도 없다고 답변하며 다음 월례회에서 다루기로 한 후 월례회를 마쳤다.

 

특히 충청권기독교총연합회는 각 지역기독교연합회가 논의한 후 단체의 창립 및 방법을 제시해야 하나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치지 않았으며, 조직도 구성되지 않는 상황에서 특정인 몇 사람에 의해 공식적인 결의처럼 명칭을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대다수의 인식들이 팽배해 다음 월례회에서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오종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02 [15:29]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