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시기독교연합 ‘2019 신년교례회 및 구국기도회’
1월 10일(목) 오후 5시 힐탑교회에서 기관장 및 교계 주요인사 등 200여명 한 자리에
 
이승주   기사입력  2019/01/17 [15:02]

  

▲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는 지난 10일(목) 오후5시 힐탑교회에서 신년교례회 및 구국기도회를 가졌다. 신년교례회에서 주요 기관장들이 격려사와 축사를 전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허태정 대전시장, 김종천 대전시의장, 장종태 서구청장 설동호 교육감, 박병석 국회의원 황인호 동구청장,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권혁대 목원대총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 오종영

 

“허태정 대전시장님을 비롯해 각 기관장님과 공직자들이 더 행복한 대전시를 만들어 달라” - 대기연회장 안승철 감독 -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이 땅에서 잘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대전시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 -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회장 안승철 감독, 힐탑교회)는 교계인사와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김종천 대전시의장 및 각계 기관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신년교례회 및 구국기도회’를 가졌다.

 

지난 1월 10일 유성구소재 힐탑교회에서 대전시기독교연합회(이하 대기연) 주관으로 열린 이번 ‘2019 신년교례회 및 구국기도회’는 대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오정호 목사, 새로남교회)와 대전시장로연합회(회장 윤택진 장로, 대전제일교회)가 주최하고, 극동방송과 대전CBS, CTS대전방송, 기독타임즈가 협찬했다.

 

김철민 목사(대전제일교회, 대기연부회장)의 인도로 시작된 신년교례회 예배는 이병후 목사(가양제일교회)의 대표기도와 이강홍 장로(대전시장로연합회 사무총장)의 여호수아 1:7~8절 성경봉독 후 대전장로합창단의 ‘죄짐 맡은 우리구주’ 특송 순으로 이어졌다.

 

설교자로 나선 임제택 감독(남부연회, 열방교회)은 ‘주님의 음성’이란 주제로 “두려워하지 말라, 능력 있는 자는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는다”며 “천국은 내 마음에 있다. 네 입에서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이 떠나지 않게 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말씀을 사랑하고,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을 행하는 2019년 되자”면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복된 한해를 만들어가는 역사의 주인공이 되자”고 메시지를 전했다.

 

▲ 신년교례회에서 대전장로합창단이 특별찬양을 부르고 있다.     © 이승주 기자

 

설교 후 참석자들은 구국기도회를 가졌다.

 

기도회에서 이광열 지방장관(구세군충청지방본영)은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를 드렸고, 류명렬 목사(대전남부교회, 성시화 상임회장)는‘대전광역시 성시화를 위해’, 이택준 장로(빛날교회, 대기연자문)는 ‘한국교회와 선교를 위해’, 원 철 목사(대전예원교회, 이대위위원장)는 ‘이단사이비척결을 위해’, 석창희 장로(혜천기념교회, CBMC대전연합회장)는 ‘한국경제 활성화를 위한’특별기도를 드렸다.

 

구국기도 후에는 조광휘 장로(큰빛교회, 대기연 회계)의 헌금기도와 늘푸른 중창단의 헌금특송 후 편무해 목사(증경회장)의 축도로 2019 신년교례회 및 구국기도회 예배를 마쳤다.

 

2부 순서로 오성균 목사(신성제일교회, 대기연 사무총장)의 사회로 안승철 대기연회장의 환영사와 이기복 감독(하늘문교회, 증경회장)과 윤택진 장로(대전시장로연합회 회장)의 격려사,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대전성시화운동본부 회장), 허태정 대전시장(늘푸른교회), 김종천 대전시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한몸침례교회), 박병석 국회의원(대전 서구 갑, 한밭제일교회),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권혁대 목원대학교 총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안승철 대기연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모든 대전 시민들의 행복한 삶과 자녀들이 깨끗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로 돕겠다”며 “허태정 대전시장님을 비롯해 각 기관장님과 공직자들은 더 행복한 대전시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이 땅에서 잘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대전시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천 대전시 의장은 “주님의 말씀과 여러분의 기도를 통해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대전이 되길 바란다”며 “저도 하나님과 함께하는 한해가 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주님의 품안에서 축복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병석 국회위원은 “올해는 한반도에 항구적 평화가 정착될 수 있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 두려움 없이 담대하게 평화의 길을 함께 갈수 있도록 기도해 달라”며 “올해는 사도행전적 부흥의 불꽃이 대전에서 불붙기를 기원 한다”고 말했다.

 

축사 후 황인호 동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등이 인사말을 했으며 박용갑 중구청장은 참석 후 중도에 일정상 자리를 떠났으며,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이날 자리에 함께하지 못했다.

 

신년교례회를 마친 후 안승철 대기연 회장과 허태정 대전시장 등 각계 기관장들은 축하 떡 절단식을 한 후 기념촬영을 끝으로 ‘2019 신년교례회 및 구국기도회’를 모두 마쳤다. /이승주 기자

 

▲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는 지난 10일(목) 오후5시 힐탑교회에서 신년교례회 및 구국기도회를 가졌다. 신년교례회 후 안승철 감독과 주요 기관장들이 케이크 절단을 하고 있다.     © 이승주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17 [15:02]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