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이노니아선교합창단, 첫 정기연주회 성료
한남대 정성균 선교관
 
이승주   기사입력  2018/11/19 [19:11]

▲ 코이노니아 선교합창단(대장 윤주황)은 지난 11월 12일(월) 한남대학교 정성균 선교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승주

코이노니아 선교합창단(대장 윤주황)은 지난 11월 12일(월) 한남대학교 정성균 선교관에서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해 향기 가득한 찬양의 하모니가 깊어가는 가을 밤하늘을 수놓았다. 
 
한남대학교 학제신학원 출신이 대부분인 코이노니아 단원 40여명은 창단 3년을 맞아 윤주황 장로가 올해 대장을 맡으며 첫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정기공연에 앞서 윤주황 대장의 사회로 개회 감사예배를 열고 윤성원 동문회 회장의 기도, 김동수 원우회장의 성경봉독 후 학제신학대학원 원장 조용훈 목사의 설교와 학제신학원 총동문회장인 강희창 장로의 축사가 이어졌다.
▲ 코이노니아 선교합창단 정기연주회 모습.     ©이승주

▲ 코이노니아 선교합창단 정기연주회 모습.     ©이승주

조용훈 원장은 ‘찬송이 세상을 이긴다’라는 주제로 말씀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은 찬양으로 하나님께 기도했다”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을 잃어버린 권력자는 악마로 변한다. 우리가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릴 때에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능력과 힘을 주신다”고 설교했다.

첫 무대는 단원 40여명은 울림이 좋은 정성균 선교관 홀을 둥글게 둘러싸고 박태준 작곡의 ‘가을밤’을 합창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어 무대로 들어선 합창단은 단원들의 가족들로 구성된 관현악단과 박지훈 작곡의 ‘원해’와 ‘평화의 기도’를 둘로스 무용선교단(원장 고예은)의 안무가 동시에 펼쳐지며 정기공연의 서막을 올렸다.

둘로스 무용선교단의 몸짓 하나하나와 함께 관현악기의 음색이 4부 혼성화음을 이룬 합창단의 조화는 저물어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충분했다.
▲ 코이노니아 선교합창단.     ©이승주

▲ 대전통기타이야기     ©이승주

가을밤 벌레우는밤 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조화를 이룬 대전 통기타이야기(회장 김재선)팀이 찬조 출연해 ‘님에게’와 ‘풍문으로 들었소’ 공연은 심쿵한 선율과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코이노니아합창단 두 번째 무대는 가곡의 향연으로 ‘도라지꽃’과 ‘행복한 산책’을 플롯과 기타가 협연해 또 다른 색깔의 감미로운 음악을 연출하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그린나래 오카리나(단장 김윤주)팀이 찬조 출연해 ‘Carmen Suite-Fantasy (Georges Bizet)'와 ’La Paloma(Sebastian Yradier)‘곡을 연주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코이노니아 선교합창단은 마지막 피날레로 ‘축복하노라’를 오카리나 앙상블과 협연했으며 ‘주는 나의 피난처’를 트럼펫과 트롬본이 협연해 찬양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열정적인 강인함으로 제1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단원들은 첫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친데 대해 매우 만족해하며 그동안의 힘들고 어려워했던 순간들을 회상하며 기뻐했다.
▲ 박종학 코이노니아 지휘자.     ©이승주

▲ 코이노니아 선교합창단.     ©이승주

박종학 지휘자는 “창단 3년을 맞아 부족하지만 정기연주회를 음악적 승부보다 비주얼에 신경을 많이 쓴 음악회”라며 “그동안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얻은 자신감으로 단원들이 하나 되어 해보자는 의지가 강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며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선교합창단이 되길 바란다”며 “한남대 학제신학원 동문들과 아낌없이 묵묵히 헌신해 주신 윤주황 대장과 단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윤주황 대장은 "하나님의 은혜로 첫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잘 마쳤다"며 "수고하신 지휘자님과 반주자님 그리고 단원 모두에게 감사하다, 이 모든 영광 하나님께 올려드린다"고 말했다.
▲ 사회보는 윤주황 대장     ©이승주
▲ 기도하는 윤성원 총동문회장.     ©이승주
▲ 설교하는 조용훈 대학원장     ©이승주
▲ 축사하는  강희창 총동문원우회장     ©이승주
▲ 코이노니아 선교합창단 정기연주회.     ©이승주
▲ 코이노니아 선교합창단.     ©이승주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19 [19:11]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