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세미나•부흥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장연 황교안 전 총리 특별초청세미나
오는 18일(목) 오후 6시 유성 라온컨벤션호텔 2층에서 300여명의 장로 및 교계지도자를 한자리에 모여 리더의 신앙관에 주목하며 다양한 섬김과 비전의 리더십 소망하는 자리 만든다.
오종영 기사입력  2018/10/11 [16:15]

▲ 대전시장로연합회가 주최한 구국기도회 및 신년교례회에 참석한 600여명의 장로들이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를 드리고 있다.     © 오종영

5000여 초교파 장로들의 연합체인 대전광역시장로연합회(이하 대장연, 회장 윤택진 장로, 사무총장 이강홍 장로)는 18일(목) 오후 6시 라온컨벤션호텔에서 황교안 전 국무총리 초청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 강사인 황교안 전 총리는 前 정부시절 대통령권한대행을 역임하는 등 독실한 신앙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인물로 그동안 대전의 주요교회들에서도 황 총리를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신앙간증 및 강연을 비롯한 청소년 및 다음세대를 위한 강연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그리스도인 된 은혜’(고린도후서 6:1-10절)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인도하게 될 이번 특별초청세미나는 약 300여명의 대전시 장로들과 지도자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사전 참석자를 신청 받고 있으며 상당수의 참석희망자들이 참석의사를 밝혀온 상황이다.

대장연을 섬기고 있는 회장 윤택진 장로는 “초대 안기호 장로님의 헌신 속에 뿌리를 내렸고, 제2대 조광휘 장로님의 헌신을 통해 잘 다듬어지고 가꾸어왔던 대장연을 제3대 회장으로 섬기면서 장로들을 위한 다양한 사역들을 생각해 왔다”면서 “대장연의 사명과 사역을 지속적으로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특별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는데 많은 기도와 함께해 주셨으면 한다”고 참석을 당부했다.

대장연은 대전시 2500교회와 5000여 장로들의 연합기관으로 지난 2013년 태동한 초교파장로연합체이다.

그동안 정기적인 조찬기도회를 통해 장로들의 사명을 공유하며 대전의 발전과 도시의 복음화 및 대전의 선교기관과 교회를 기도로 섬기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대표적인 기관이다.

대장연은 2013년 11월 15일 목원대학교에서 창립예배와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안기호 장로(천성감리교회)를 초대 회장으로 선출한 후 신년기도회를 비롯한 기도와 선교, 봉사를 통한 모든 생활영역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기 위한 목적을 두고 활동해 오고 있다.

▲ 대전시장로연합회 사무총장 이강홍 장로(왼쪽)와 연합회장 윤택진 장로(오른쪽)     © 오종영

뿐만 아니라 대기연과 대전성시화운동본부와의 연계사역을 통해 섬김의 자리에 앞장서고 있으며 2014년에는 DCC에서 신년교례회 및 구국기도회를 개최하고 사역의 폭을 넓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연합회장에 취임한 윤택진 장로는 이강홍 장로를 사무총장으로 추천하여 함께 대장연을 섬겨오면서 의미 있는 사역들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하던 중 이번 특별세미나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특히 현 시국이 NAP(제3차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와 인권문제 등이 한국교회를 강타하고 있어 교회와 목회자들의 위기의식들이 팽배한 가운데 위기타개의 방법은 기도밖에 없다는 생각을 공유하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황 전 총리의 신앙관과 대안제시 및 기독교인들의 삶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가 열리는 라온컨벤션호텔 사정으로 인해 참가인원을 300여명으로 제한할 것으로 알려져 사전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사전문의 후 참석가능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세미나 관련 문의는 사무총장 이강홍 장로(010.3518.9779)에게 하면 된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주도한 연합회장 윤택진 장로는 대전제일교회(김철민 목사) 시무장로로 그가 속한 예장통합 대전노회에서 임원을 역임하고 총회총대활동을 비롯해 CBMC대전연합회장을 역임하는 등 연합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대전시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장과 성탄축하예배 준비위원장으로 섬기면서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임원으로 섬기고 있다. /오종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11 [16:15]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