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성남교회 낙도교회 목회자와 어린이초청 행사 펼쳐
지난 6일(월)-9일(목)까지 전남 거문도 섬에 있는 5개 교회 목회자와 교회학교 어린이 등 37명 초청 섬겨
오종영 기사입력  2018/08/24 [16:47]

▲ 대전성남교회의 초청으로 대전을 방문한 거문도 섬 지역 5개교회 어린이들이 대전 선사유적박물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종영

대전성남교회는 지난 8월 6일(월)-9일(목)까지 3박4일 동안 전남 거문도에 위치한 5개 교회 목회자부부와 교회학교 어린이 37명을 초청한 가운데 ‘거문도교회 연합 어린이초청 사랑나눔잔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거문도 섬에 소재한 5개교회가 매년 여름 육지교회의 협력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전국의 각 도시투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펼쳐오고 있는 행사로 거문도에는 모두 5개의 교회가 있고 교회가 소속된 교단은 모두가 예장통합교단소속 교회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5개 교회 중 하나인 변촌교회의 담임목사로 시무하고 있는 이동일 목사는 대전성남교회 부교역자 출신으로 이 목사의 요청에 의해 대전성남교회는 지난 3월부터 거문도지역 5개 교회 목회자부부 및 어린이초청행사계획을 세우고 이번에 실행에 옮기게 된 것이다.

대전성남교회에 의하면 이번 방문행사에는 서도교회, 덕촌교회, 유촌교회, 죽촌교회, 변촌교회 등 5개 교회에서 교회학교 어린이 23명, 인솔교사 2명, 교역자부부 8명 등 총 33명이 행사에 참석했으며 대전성남교회는 이번 행사에 필요한 모든 경비를 부담함으로써 국내선교의 정신을 구현해 냈다.

방문단 일행은 6일 오후 1시 여수를 출발 오후 5시 대전에 도착해 대전성남교회 당회장 정민량 목사가 환영인사와 기도 후 문화탐방 일정을 시작했다. 첫 번째 문화탐방행사는 대전 성심당 레스토랑으로 이동한 후 저녁식사를 하고 대전지역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 으능정이거리 투어를 시작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 대전성남교회의 초청으로 대전을 방문하 거문도 섬 지역 5개교회 어린이들이 대전 현충원으 방문한 후 현충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종영

둘째 날은 MBC방송국 견학을 시작으로 화폐박물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대전지역의 주요 시설 탐방을 한 후 저녁에는 영화관에서 영화관람을 했다. 이번 영화관람은 거문도는 섬이기 때문에 영화관이 없어 어린이들이 영화를 보고 싶어도 보지 못하는 문화사각지대인 점을 감안해 실시하게 된 것이다.
 
셋째 날 첫 일정은 대전시 서구 월평동에 소재한 선사박물관을 시작으로 짧은 생을 바쳐 조국을 구한 호국영령들이 잠들어있는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했다. 특히 천안함 46인 용사가 잠들어있는 묘역에 도착한 어린이들은 46인 용사의 가족을 위해 기도하고 다시는 우리나라에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나님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천안으로 이동해 천안독립기념관을 방문했다. 독립기념관에 도착한 일행은 우리 민족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배우는 등 시설탐방을 함으로써 외부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이날 저녁은 수요예배가 있는 날이라 대전성남교회의 성도들과 함께 예배를 드렸다. 예배 후에는 마지막 날인 점을 감안해 대전성남장로교회 성도들이 자원하여 거문도 어린이들을 성도들 각 가정으로 초청하여 홈스테이로 진행함으로써 마지막 저녁을 보냈다.

외부일정을 모두 마친 방문단과 대전성남교회는 마지막 날인 넷째 날 대전성남교회 담임 정민량 목사를 비롯한 교역자와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환송행사를 갖고 다시 거문도를 향하는 일행들을 환송함으로써 초청행사를 마쳤다. /오종영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8/24 [16:47]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