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감동적 설교자를 위한 설교전달 클리닉 ‘한국 로고스스피치아카데미’
설교자들이 powerful한 설교를 시행 할 수 있도록 돕는 설교자들을 위한 speech communication ‘한국로고스스피치아카데미’ 원장 박찬석 박사
오종영 기사입력  2018/08/24 [16:34]
▲ 박찬석 박사/한국 교회 스피치 &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장     ©편집국
감동적 설교, 자신감 있고 powerful한 설교자로 세워지기를 원하는 목회자와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을 갖고 있는 크리스천들을 위한 ‘한국로고스스피치아카데미’가 한국교회 강단을 위해 섬김이로 자청하며 나셨다.

‘한국로고스스피치아카데미’는 2015년 5월에 한국교회 제2 부흥을 위해 설립된 한국 교회 스피치 &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에서 그 사역을 연구 분야에서 교육으로 확장하기 위하여 명칭을 변경하여 운영되고 있는 설교자들을 위한 설교 스피치 교육기관이다.

원장 박찬석 박사는 청수 백석대학교회의 시무장로로 백석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가르치다가 2015년 정년퇴임을 한 영문학 박사이다. 그는 전공이 영문학 이지만 오래전부터 스피치(speech communication)에 큰 관심을 가지고 여러 speech 분야에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현직 영어과 교수로 재직 중 Speech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자 연세대학교 언론홍보 대학원 <방송 전공>에 입학하여 speech communication 분야에 대하여 연구하며 활동했다.

박 원장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지도교수 : 강상현 교수/현 방송통신 심의위원장>으로 ‘국내 신학대학교에서의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교육에 관한 연구’를 썼다. 또한 그는 교회 설교자들이 설교 시행과정에서 어려움으로 겪고 있는 전달능력 향상을 위해 강의와 칼럼을 통해 설교자들과 직접 만나서 도움을 주고 있다. 박 원장은 감동 있는 설교를 원하는 설교자들이, 훌륭한 설교문을 감동적 설교로 시행할 수 있도록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의 전달능력(딜리버리 : Delivery) 향상을 도와 한국교회의 제2부흥 운동을 이뤄 한국 교회가 다 시 한번 뜨겁게 부흥하는 비전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박 원장은 설교 전달 클리닉 센터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설교자들이 powerful한 설교를 시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도움을 주고자 희망하고 있다.
 
박 원장은 전국 어디서나 원하시는 곳이라면 달려가 재능기부형식으로 강의를 인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원장이 전하는 세미나 내용은 ▲감동적 설교전달 능력 향상 ▲영어설교와 대중 연설 능력 기법 ▲교회청년부, 대학부, 학생부, 일반 성도를 위한 비전특강/간증 등이며, 각 교단 노회나 지방회 단위, 또는 각 교회나 교단 및 교회 이외의 단체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직교회 담임설교자 또는 신학생 개인의 신청도 받고 있다.

강사료는 재능기부를 원칙으로 하나 한국교회 제2부흥을 위한 활동에 후원을 하고자 하는 단체는 최소한의 후원금을 기부할 수 있으며 신청 후 강의 시간 및 요일을 조정하여 진행한다.
 
세미나 신청 방법은 전화 010-6406-9250(박찬석 원장) 또는 이메일 : pcsseok@bu.ac.kr로 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로고스스피치아카데미 (천안시 동남구 망향로 48 201호)로 하면 된다.
/임명락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8/24 [16:34]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