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지역대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남대, 2018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대전권 사립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돼 국비지원 8억700만원으로 국립대 제치고 대전권 1위
이승주 기사입력  2018/05/25 [14:57]

▲ 한남대 전경     © 사진제공:한남대학교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교육부의 2018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17일 교육부 발표에 따르면, 2018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곳은 전국 68개 대학이며, 대전권에서는 한남대를 비롯해 충남대, 한밭대 등 3개 대학이다.

특히, 대전권 사립대 중에서 한남대가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국비지원액은 8억 700만원으로 국립대들을 제치고 대전권 1위를 차지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사업은 고교교육 내실화 및 학생·학부모의 대입 부담 완화에 기여하는 대학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남대는 2014년, 2017년에 이어 올해 또다시 선정됐다.

한남대는 대학입시의 공정하고 안정적인 운영, 중·고교와의 연계 및 관련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해 학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남대는 간소화된 전형 체계 확립과 시민공정성감시단(장학사, 학부모, 언론인 등)을 활용한 외부 모니터링으로 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 신뢰성을 높여왔다. 또한 고른 기회전형을 확대 개편하였으며, 고른 기회전형 입학생에 대한 교육활동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무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학생 및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제공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정보 소외지역 고교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해왔다.

정성진 입학홍보처장은 “앞으로도 대입전형 단순화 및 투명성 강화, 공정성 제고 등을 통해서 우리대학이 고교교육의 내실화에 기여하는 대학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승주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ㅣ 충청영업소=임명락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5/25 [14:57]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