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지역대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남대 고시영 목사에게 ‘제23회 한남인돈문화상’ 수여
지난 6일(수) 기독교 통합 및 기독교 인문학 전파와 후학 양성에 공헌한 점 들어 상장과 상금 1천만 원 수여
보도1국 기사입력  2017/12/15 [15:20]

▲ 한남인돈문화상을 수상한 고시영 목사(가운데)를 축하해주는 이성희 대전기독학원 이사장(오른쪽)과 한남대 이덕훈 총장(왼쪽).     © 오종영(발행인)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6일 낮 12시 정성균선교관에서 제23회 한남인돈문화상 시상식을 열고, 수상자인 고시영 목사(72)에게 상장과 상금 1천만 원을 수여했다.

한남대 인돈학술원은 “고 목사는 서울장신대 이사장(1999~2015년)으로 봉직하면서 후학 양성에 공헌했고, 한국기독교연합 창립을 주도하여 기독교 통합과 기독교 인문학 보급에 크게 기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고 목사는 수상소감으로 “종교개혁 500주년인 올해 명성이 높은 한남인돈문화상을 수상하게 돼 큰 영예이며, 기독교 인문학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증거이기에 더 기쁘다”고 말했다. 고 목사는 “이 상의 명예를 지키며 남은 생을 기독교 인문학의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 목사는 구의교회, 부활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했으며,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대표 회장을 지냈다. 현재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와 서울장신대의 법인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한남인돈문화상은 미국 남장로교 파견 선교사로서 한남대 설립위원장과 초대 총장을 지낸 윌리엄 린튼(한국명 인돈) 박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기독교 정신에 입각해 선교·교육·봉사에 공로가 큰 인물 또는 기관을 발굴해 시상하며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2/15 [15:20]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