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취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동현 목사, “전도는 농사짓는 것처럼 해야..” “평균 7번 전해야 반응"
제자들교회, 전도소그룹 목회자세미나 개최
 
이승주   기사입력  2017/12/04 [14:44]

▲ 제자들교회(담임목사 김동현)는 지난 11월 27일부터 1박2일간 전국 목회자를 100여명을 대상으로 전도소그룹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헀다.   사진은 김동현 목사의 세미나 모습.  ©이승주

“전도는 농사짓는 것처럼 해야..” “평균 7번 전도해야 반응“
 
제자들교회(담임목사 김동현)는 전국의 목회자 및 전도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전도소그룹 목회자세미나를 개최해 "전도는 농사짓는 것과 같다“며 전도 비법을 전수했다.
 
김동현 목사는 전도는 기도하고 섬기면 80%이상 된다며 10년전 200여명의 교인을 소그룹 전도를 통해 2000여명이 예배를 드리는 중대형교회로 발전시킨 전도 노하우를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통해 전달했다.
 
이번 세미나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1강 전도소그룹 개요 ▲2강 소그룹 리더쉽 ▲3강 건강한 소그룹의 5요소 및 소그룹활성화 ▲4강 4단계 교재활용 및 전도소그룹 5단계 ▲5강 자꾸 모이고 싶은 소그룹예배 ▲6강 전도소그룹의 구체적인 실행방안 ▲7강 전도소그룹의 꽃 목장초청잔치, 전도소그룹 성공을 위한 핵심요소 ▲8강 소그룹리더를 길러내기 위한 제자훈련과정 둥을 진행했다.


▲ 제자들교회(담임목사 김동현)는 지난 11월 27일부터 1박2일간 전국 목회자를 100여명을 대상으로 전도소그룹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헀다.     ©이승주

김동현 목사는 “교회가 건강하면 반드시 부흥한다”며 “‘목장은 가족이며 교회다’ 전도소그룹 리더를 제대로 세워 반목회자로 만들면 건강한교회로 성장한다”고 주장했다.
 
또 “열번 찍어 안넘어 가는 나무 없듯이 열번 섬겨 구원받지 못 할 영혼이 없다"며 ”농사는 씨(말씀)와 밭(불신자)으로 구분된다. 전도대상자의 마음 밭을 옥토로 만들려면 지속적으로 조건 없이 평균 7번 이상 섬겨야한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A목사(인천)는 “신문 광고를 보고 우리교회에 꼭 필요한 전도세미나라는 생각에 왔다”며 “배운 대로 소그룹 리더자를 세워 열심히 따라해보겠다”고 말했다.


▲ 제자들교회(담임목사 김동현)는 지난 11월 27일부터 1박2일간 전국 목회자를 100여명을 대상으로 전도소그룹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헀다.  사진은 제자들교회 장선우 권사가 전도소그룹세미나에서 소그룹리더의 역할에 대해 간증하고 있다.    ©이승주
    
또 B목사(경남 양산)는 “전도소그룹 책자를 보고 꼭 필요한 내용이라 세미나에 참석하게 됐다”며 “세미나를 통해 가려움을 해결한 것 같아 매우 기쁘다. 12월에 있을 평신도세미나에 꼭 함께 참석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제자들교회는 해마다 목회자 및 사모님, 전도사를 대상으로 전도소그룹 목회자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6만원이다.(단 미자립교회는 3만원) 또 목회자를 도와 소그룹리더 양육과정으로 평신도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11일 전도소그룹세미나를 개최한다. 기타자세한 문의는 제자들교회 (042-633-0100)으로 하면된다.


▲ 제자들교회(담임목사 김동현)는 지난 11월 27일부터 1박2일간 전국 목회자를 100여명을 대상으로 전도소그룹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헀다.     ©이승주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ㅣ 사업본부장=이승주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2/04 [14:44]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