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CTS대전방송 실천목회아카데미 봄학기 개강
CMB방송예술원 5층 주신아트홀에서 김동현 목사, 문상욱 목사, 조경호 목사, 이기혁 목사 강사
 
보도1국   기사입력  2015/03/16 [12:38]
▲ 지난 3월 2일 CTS대전방송 주관으로 CMB 영상원에서 개강한 실천목회아카데미 봄학기에 참석한 목회자들이 조경호 목사의 강의를 듣고있다.     ©오종영(발행인)

 강해설교학교분야와 전도훈련과 실제적 적용 그리고 양육분야의 탁월한 목회부흥을 경험한 강사들의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목회에 실제적으로 적용이 되도록 지역의 초교파 개척목회자들을 대상으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CTS대전방송(지사장 오종탁 장로)이 주관하는 ‘실천목회아카데미’가 지난 3월 2일(월) 개강식을 갖고 강해설교와 전도학교 그리고 양육훈련을 중심으로 13주 동안 초교파적으로 지역에서 목회하는 개척교회목회자들을 중심으로 강좌를 시작하였다.
 
 이번 봄 학기 강의는 김동현 목사(제자들교회, 전도학교), 조경호 목사(대흥침례교회, 강해설교학교), 문상욱 목사(둔산제일교회, 양육교재학교), 이기혁 목사(새중앙교회, 기도학교)가 주강사로 나서게 강의를 담당하게 된다.
 
 '말씀으로! 강해설교학교!! 말씀으로! 함께하는 전도학교!! 말씀으로! 제자훈련 양육교재학교!!'라는 표어 아래 참된 복음과 교회본질을 회복하는 설교자로 거듭나고, 함께 전도하는 소그룹 훈련으로 건강한 교회를 세워가며, 양육계획과 실천으로 건강한 교회일꾼을 세워가기 위해 각 방면에 전문성을 가지고 현장목회에서 부흥을 경험한 목회자들을 강사로 섭외하여 실시하는 2015년 봄학기에는 약 40여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정을 시작한 것이다.
 
 이번 봄학기 강의 내용을 보면 전도소그룹 개관 및 전도에 대한 오해와 극복, 전인적 소그룹예배, 소그룹리더의 리더십, 전도자의 유형, 전도소그룹의 기도, 전도소그룹 적용사례, 전도소그룹의 섬김, 전도소그룹의 관계맺기, 전도소그룹의 초청잔치, 전도소그룹의 진행 및 일정, 전도소그룹의 후속조치(김동현 목사, 부강사 강진구 목사) 교회란 무엇인가?, 둔산제일교회양육체계, 담임목회자의 자질, 셀을 통한 양육, 40일 말씀양육, 청년부 양육(문상욱 목사, 부강사 강진문 목사, 김승욱 목사) 목회리더십의 로드맵, 목회환경을 진단하라, 다니엘서를 통해 본 목회리더십(이기혁 목사) 등이다.
 
 강사 중 CTS기도자학교 대전지부장이며 대전새중앙교회 담임목사인 이기혁 목사는 목회리더십과 제자훈련 및 가도목회 분야를 전문적으로 강의하며, 목회자 40일 말씀양육분야를 중심으로 강의하는 문상욱 목사는 국제40일 말씀양육센터이사장으로 수천 여 명의 청년들을 양육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교회로 우뚝 서가고 있는 교회의 담임목사이다.
 
 또한 전도학교 강사로 나서 강의를 담당하는 김동현 목사는 대전제자들교회 담임목사로 전도소그룹이야기의 저자이자 전도소그룹 목회와 전국교회 목회자를 컨퍼런스를 통해 섬기고 있는 목회자이고, 강해설교학교 강사로 강의를 담당하는 조경호 목사는 “‘교회’, ‘하나님의 비밀’, ‘진정한 부흥 로마서’”의 저자로 대흥침례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 개강 첫날 오후 조경호 목사가 느헤미야서를 중심으로 1page 설교작성원리에 대해 강의를 하고 있다.     © 오종영(발행인)


 3월 2일(월) 개강식과 더불어 시작된 오후 강의는 조경호 목사가 구약 느헤미야서를 중심으로 1page설교 작성 훈련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조 목사는 “설교는 1page설교를 준비할 줄 알아야 하며, 즉 30분 설교를 1page로 정리하지 않는다면 설교를 위한 설교일 뿐이지 감동과 설득이 있을 수 없으므로 진정한 설교라고 할 수 없다”면서 “설교준비는 ‘본문-내용(주석)-형식(성경, 신문)-상황’의 도식으로 본문을 강해하고 뉴스스크랩을 하는 훈련을 해야 하고 이를 1page로 정리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본문을 통한 문단 나누기와 핵심단어 찾기, 즉 장 분해를 통해 문단을 잘 나누고 그 문단을 요약하는 것이 핵심 메시지의 구성으로 이것이 설교의 기본적인 작업인데 요약할 때 주의할 것은 반복되는 단어 찾기, 접속사, 핵심단어를 찾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봄학기는 3월 2일(월)에 첫 강의가 시작되었으며 6월 8일(목)까지 13주 일정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강의 장소는 대전시 서구 둔산동에 소재한 CMB방송예술원 5층 주신아트홀 필업목요찬양팀 예배장소이며 등록비는 월 6만원이고, 참가대상은 지역의 초교파 개척교회 및 작은교회 담임목회자와 부교역자 및 신학생이며 접수는 전화(042)482-0691이나 현장접수 및 인터넷 접수(www.ctsdj.net)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5/03/16 [12:38]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권순웅 목사, 다양한 분야의 총회 섬김의 경험 통해 부총회장 후보의 길 준비하겠다”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하나님의 말씀을 왜 지켜야 하는가? (신명기 4:1-14) 197호 / 편집부
주사랑교회 임직감사 예배드리고 장로·안수집사·권사 등 일꾼 세워 / 오세영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 안수집사, 권사 임직감사예배 통해 새 일꾼 세워 / 오종영
‘소그룹 거대한 변화’CTS대전방송과 대전성시화운동본부 제7회 성시화포럼 및 소그룹 컨퍼런스 개최 / 오종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