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인터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0만 천안시민의 영적축제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 2013복음화대성회
9월29일(주일)~10월2일(수) 천안중앙교회로 은혜 받으러 오세요!
 
보도1국   기사입력  2013/09/13 [14:42]


 

▲ 천안시 기독교복음화대성회에 참석한 목회자와 성도드이 예배 전 뜨거운 찬양을 드리고 있다.     © 오종영 발행인


1. 2013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 복음화대성회의 준비상황

강홍규 목사 이번 복음화대성회는 우리 천기총이 추진하고 있는 연중 핵심 사역중의 하나이므로 각 위원조직에 천안시 각 선교단체장 및 임원들이 참여하여 명실공히 총 연합회 복음화대성회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성회의 장소가 천안중앙교회인데 이 순 목사님께서 최선을 다해 협력해 주셔서 아주 원활하게 준비되고 있습니다. 너무도 적극적인 협력을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세부적인 준비는 준비위원장이신 안준호 목사님을 비롯하여 각 분과위원장(유영완 목사, 최원걸 목사, 최만준 목사, 임종원 목사, 최세종 목사, 김태연 목사, 문은수 목사)들을 중심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예배와 동원, 안내와 홍보, 재정과 보건, 여성 분야 등 각 필요분야를 맡아 준비함으로 유기적인 준비가 아주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협력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2. 강사와 주제 그리고 성회를 위한 홍보 방법

안병찬 목사 작년에도 그랬듯이 이번 성회의 주제가 ‘천안시민을 그리스도에게로’입니다. 이번 성회는 단순히 기존 신자들만 은혜 받는 행사가 아니라 천안시민들을 전도하여 함께 은혜 받는 시간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특별히 대성회 기간 중 월요일 오후시간에는 윤호균 목사님을 모시고 천안지역 목회자와 사모님들만 참석하는 ‘목회자부부세미나’를 열어 목회자와 사모님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저희 천안기독교총연합회 복음화대성회에는 작년의 경우 연인원 6천여명이 참석할 정도로 교단별, 교회별 참여가 아주 좋은 편이며 이번에는 두 분의 강사가 오셔서 말씀을 전하시게 됩니다. 첫째날 저녁집회는 나사렛대학교 총장이신 신민규 목사님이 오셔서 말씀을 전해 주시고 나머지 시간은 윤호균 목사(수지화광교회)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시게 됩니다. 행사를 위한 홍보는 기독타임즈와 대전CBS, 대전극동방송, CTS중부방송을 통해 이루어지며 그 외에도 포스터제작과 전단지를 통해 천안지역 교회들과 성도들에게 배포하는 방법으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3. 준비과정의 어려움은 없으신지요?

안병찬 목사 특별히 회장님과 상임회장님이 함께 해 주셔서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이번 대성회는 혼자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목사님들이 각 분과별로 분담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연합대성회를 위한 준비 위원회를 조직하였구요.

 

◇대표대회장 강홍규 목사 ◇상임대회장 한익상 목사 ◇공동대회장 이기덕·이종록 목사 ◇준비위원장 안준호 목사◇진행위원장 김신점 목사 ◇실무위원장 안병찬 목사 ◇총무 남상훈 목사 ◇재무 최종호 목사 외에 각 분과장들과 위원들이 섬기고 있습니다.

 

안준호 목사 이번 행사장인 천안중앙교회는 복음화대성회를 위해 여러모로 편리와 적극적인 후원을 해주셨습니다. 천안중앙교회 당회와 성도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를 드립니다. 그 외에도 각 교회들이 분담하여 강사 접대와 식사를 봉사하게 되며, 천기총은 대표회장을 중심으로 행사를 위한 준비계획을 세운 후 설명회와 준비기도회, 홍보활동, 의전, 예배 준비 등에 만전을 기하고 있구요. 또한 복음화대성회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각 기독교 단체와 선교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9월 13일(금) 오전 11시에는 성산교회에서 천기총 월례회를 통한 설명회를 개최하였고, 16일(월)오후에는 홀리클럽 월례회를 통해 설명회를 갖게 되며, 9월 15일(주일)저역과 9월 22일(주일)에는 준비기도회를 갖습니다.


 

4. 복음화대성회 진행과 사역방향

한익상 목사 이번 복음화대성회에는 많은 교회들과 교단들이 협력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예배순서와 봉사담당, 찬양팀들은 모든 교단들이 나누어서 맡아 수고하시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찬양의 경우, 천안은혜교회, 하늘샘교회, 천안성결교회, 천안중부교회, 하늘중앙교회, 엔학고레, 천안중앙교회 등이, 헌금송은 천안장로합창단, 천안반석교회, 순복음연합, 기침사모합창단, 천안성은교회, 열매맺는교회, 비바보체 등이 맡아 담당하게 되며, 사회와 기도, 축도, 안내, 헌금위원 등 모든 순서들은 각 교단과 교회들이 차서대로 순서를 정해 담당하게 됩니다. 그야말로 실질적인 의미의 연합성회로 모이게 되는 셈입니다.

 

강홍규 목사 이번 성회는 천기총연합회관 건축 후 첫 번째로 갖게 되는 성회입니다. 연합회 숙원사업이었던 회관건축이 20년 만에 이루어지고 첫 번째로 갖게 되는 이번 성회라서 그런지 더욱 기대가 많이 됩니다. 특별히 이번 성회의 행사비 지출을 제외하고 남은 비용은 건축회관 부채상환과 장학사업, 선교사업 등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지난달 연합회 임원들 몇 분들과 자비량으로 중국 훈춘시에 들러 세미나를 인도하고 왔는데 연합회가 이제는 지역선교와 연합의 차원을 넘어 천안지역연합회의 이름으로 책임 있는 선교와 사역을 위해 지역적인 자매결연 등을 통해 선교의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5. 당부의 말씀이 있으시다면

강홍규 목사 복음화대성회는 연합사역의 동반자로 함께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많이 참석하셔서 더 많은 교회의 목회자들이 연합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협력할 수 있는 긍정적인 환경과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한익상 목사 행사를 준비하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연합회에 대한 협력과 관심을 목사님들이 많이 가지고 계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마음을 열고 영적 축제의 장에 오셔서 함께 하나님 자녀됨의 행복을 누리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안병찬 목사 천안시 60만명의 시민을 품을 수 있는 교회와 목회자 및 성도들이 되어서 복음전도 사역의 효율적인 목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셨으면 합니다.


 

6. 마지막 인사말씀 부탁합니다.

강홍규 목사 「복음화성회는 연합의 가을입니다」 할렐루야! “천안시민을 그리스도에게로” 그리움과 기다림이 담긴 표어입니다. 1980년 8월 22일에 월버트룽 목사님을 초청하여 중앙초등학교에서 가진 연합집회를 시작으로, 천안침례, 성경교회, 유관순체육관, 백석대학교, 하늘중앙교회, 하늘샘교회, 천안중앙교회 등 여러 곳을 옮겨 우리의 가을은 언제나 풍성한 열매를 안겨주었습니다.

 

1. 천안의 복음화, 성시화를 촉진시키는 은혜가 임할 것입니다. 2. 연합회관을 건축하고 봉헌하는 축복이 찾아올 것입니다. 3. 해외선교와 이단대책 등 복음의 영향을 확산시켜 전진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주안에서 부탁합니다.

 

1. 열심과 진심을 다하여 모이시길 바랍니다. 2. 은혜를 사모하며 말씀에 집중하시길 소원합니다. 3. 교회별로 맡겨진 연합사역에 최선을 다해 주십시오. 천안시 기독교총연합회는 성도 여러분이 주역이요 자랑입니다. 성회를 준비하신 준비위원장, 진행위원장, 실무위원장과 여러 임원에게 감사드립니다. 성시화운동본부와 홀리클럽을 비롯하여 선교단체와 천안중앙교회 이순목사님께 머리 숙여 고마움을 전해드립니다.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정민량 목사ㅣ 발행인=오종영 목사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09/13 [14:42]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권순웅 목사, 다양한 분야의 총회 섬김의 경험 통해 부총회장 후보의 길 준비하겠다” / 오종영
에티오피아 여왕 간다게의 내시, 그는 누구인가?④ / 편집국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하나님의 말씀을 왜 지켜야 하는가? (신명기 4:1-14) 197호 / 편집부
주사랑교회 임직감사 예배드리고 장로·안수집사·권사 등 일꾼 세워 / 오세영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 안수집사, 권사 임직감사예배 통해 새 일꾼 세워 / 오종영
‘소그룹 거대한 변화’CTS대전방송과 대전성시화운동본부 제7회 성시화포럼 및 소그룹 컨퍼런스 개최 / 오종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