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단•교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산시기독교연합회 제35대 회장 이구일 목사 취임
1월 19일(목) 서산제일감리교회에서 회장 이·취임식 개최, 기노신 목사 이임
 
이인복   기사입력  2023/02/15 [15:31]

 

▲ 서산시기독교총연합회는 지난 1월 19일(목) 서산제일감리교회에서 대표회장 이취임식을 거행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이구일 목사가 신임 대표회장에 취임했다.     © 이인복

 

서산시기독교연합회(이하 서기연, 회장 기노신 목사) 회장 이·취임 예배가 지난 1월 19일(목) 오전 11시 충남 서산시 부춘1로 20에 소재한 서산제일감리교회(이구일 목사 담임)에서 열린 가운데 이구일 목사(서산제일감리교회)가 제35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이·취임예배는 부회장 장상철 목사(서산제일장로교회)의 사회로 시작돼 서산시장로연합회(이하 서장연)회장 이성원 장로의 기도와 서기연 사무차장 김기봉 목사의 성경봉독, 왕의자녀선교원(CBA/서산제일감리교회)생들의 특송 후 전 기감 충청연회 조대해 감독이 딤후 2:15절을 본문으로 “하나님이 인정한 일꾼‘이란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이날 설교에 나선 조대해 감독은 교수들이 올해 한국사회를 위해 표방한 한자성어인‘묘서동처’를 인용해 “도둑을 잡아야 할 고양이가 도둑인 쥐와 한패가 됐다.”라면서 “이는 우리사회를 그대로 드러내는 말”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사회적인 흐름 속에서 교회, 그리고 더 나아가 서기연의 사명이 참으로 중요한 때에 서기연회장의 직분을 주신 분은 하나님이시고 그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직무를 잘 감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조 목사는 “오늘 우리에게 주신 딤후 2:15절 말씀을 볼 때에 제35대 서기연회장에 취임하는 이구일 목사야말로 하나님이 인정한 일꾼”이라면서 “하나님이 인정한 일꾼은 진리의 사람, 즉 말씀에 바로서는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사람은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는 삶을 사는 사람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 목사는 “이제 이구일 목사를 서기연회장으로 세웠으니 이구일 목사에게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모세와 아론 그리고 홀을 통해 역사하셨고, 느헤미야는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셨는데 서기연 회원들이 한 마음으로 세워주신 새 일꾼 이구일 목사를 중심으로 연합하여 하나님의 역사를 이뤄가는 서기연이 되기를 바란다.”고 설교를 했다.

 

이어 이임사에 나선 제34대 회장 기노신 목사(서산소망교회)는 “임기동안에 사무총장 최장희 목사를 비롯해서 모든 임원들이 일치단결, 일심동체가 되어 맡은바 직무에 잘 임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그동안 이태선 윤춘병 아동문학관 건립을 위해 서기연과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이하 서성본, 회장 백종석 목사), 서장연 등이 연합하여 소중한 일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해 주셔서 행복했다. 제35대 회장 이구일 목사님은 리더십과 인격이 뛰어나신 분이시기에 귀한 직무를 훌륭하게 잘 감당 하실 줄 믿고 물러가겠다.”고 이임사를 전했다.

 

취임사에 나선 신임회장 이구일 목사는 “먼저 오늘 취임식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린다”고 전한 후 “그동안 제34대 회장으로 수고하신 기노신 목사님께서 훌륭하게 기반을 잘 닦아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를 했다.

 

또 “오늘 귀한 행사를 위해 말씀을 전해 주신 조대해 목사님과 축사를 해주신 이완섭 시장님, 김맹호 시의회의장님, 성일종 국회의원과 아울러 오늘 설교를 해주신 조대해 목사님께 감사를 드리며, 또한 축사를 해주신 이완섭 시장님과 김맹호 시의회의장님, 그리고 성일종 의원님과 서성본 대표회장 백종석 목사님을 비롯해 오늘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찾아오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취임사 후에는 신임회장 이구일 목사가 이임하는 기노신 목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했고, 증경회장 이재철 목사는 이구일 목사에게 취임패와 함께 꽃다발을 전달한 후 축하해줬다.

 

이날 행사에는 서산시 주요 기관장들과 국회의원 및 교계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주요 내빈으로는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서산시의회의장, 서성본 백종석 목사 등이 축사를 전했고, 지역구 국회의원 성일종 의원은 의정관계로 축전으로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끝으로 서기연 사무총장 최장희 목사(탑동교회)의 내빈소개와 광고 후 서기연 증경회장 김형배 목사(서산성결교회)의 축도로 서기연 이·취임식을 모두 마쳤다.

 

한편 이날 서기연 회장 이·취임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 김연희, 이수의 시의원, 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서태안 위원장 등 다수의 내빈들이 행사를 빛냈다. 

/충남본부=이인복 기자

 

 

 

 

 

저작권자 기독타임즈 ⓒ무단전재 공유언론사, 협력교회 및 기관 외 재배포 금지

대전충청지역 대표 기독교주간신문사 기독타임즈(kdtimes@hanmail.net)

운영이사장=안승철 감독 ㅣ사장= 장원옥 목사 ㅣ 편집국장=오종영 목사 ㅣ 본부장 이승주 기자 ㅣ 충청본부장=임명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2/15 [15:31]  최종편집: ⓒ kidoktime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주님의 지상명령과 약속 (마태복음 28:16-20) 179호 / 오종영
기독교대한감리회 남부연회 선거에 중대한 하자 발생해 재선거 가능성 / 오종영
“권순웅 목사, 다양한 분야의 총회 섬김의 경험 통해 부총회장 후보의 길 준비하겠다” / 오종영
반석 위에 지은 집!(마태복음 7:21-27) 176호 / 오종영
봉쇄수도원에 입소하는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 / 오종영
구약의 선지자들 / 편집부
특별기고)영지주의란 무엇인가(3) / 오종영
구원파는 왜 이단인가? ⑤ / 편집부
왜 우리는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가?” (창18:26-33) 223호 / 편집부
하나님의 말씀을 왜 지켜야 하는가? (신명기 4:1-14) 197호 / 편집부